펜션 광고 마케팅 - 연 매출 10억! 손님이 몰리는 펜션
김성택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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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지인 중에 펜션 운영에 큰 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해 보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펜션 운영을 목표로 자금을 모으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이 책 《펜션 광고 마케팅》이 그렇게 펜션 운영에 관심을 가지거나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펜션 홍보 마케팅에 대해 알려줍니다.

펜션도 이젠 블루오션이 아닙니다. 작고 큰 펜션들이 많고 어디를 여행가도 여행지 근처에서 펜션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이 늘어난 펜션의 치열한 경쟁 중에도 펜션 광고, 홍보,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광고나 홍보 등은 대부분 비슷하게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펜션 홍보는 손품을 많이 팔아야 하는 작업입니다.

만약 여러 가지 이유로 사장이 직접 홍보나 광고를 집행할 수 없다고 해도 광고 방법과 과정은 모두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불필요한 광고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펜션을 운영하는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펜션에 최적화된 광고와 홍보 방법을 적용합니다.

펜션 홈페이지를 가장 잘 만들어야 하고 펜션 홈페이지만 잘 만들어도 광고 시작의 절반 이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이용해 펜션 홈페이지를 대신하는 경우 소비자가 결제하기 직전에 펜션의 전반적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보이는 객실 카테고리 중에 원하는 객실을 클릭하고 그다음 페이지에 객식의 이미지, 부대시설, 가격, 예약 등을 볼 수 있다면 구매가 증가합니다.

마케팅 글쓰기의 기본은 흡입력입니다. 짧은 시간 짧은 글 안에서 공감을 빠르게 이끌어야 합니다.

글쓰기는 설명하지 말고 보여줍니다. 독자에게 정보를 주지 않고 정의를 내려버리면 독자는 흥미를 잃게 됩니다.

글을 구체적이고 치밀하게 쓰여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써야 많은 독자가 공감할 것이라는 생각은 글쓰기 초보자가 흔히 겪는 실수입니다.

펜션 블로그 광고는 보여주기식이 아니라 대화하듯 이야기하기가 되어야 합니다.

사진은 될 수 있는 대로 직접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며 정보가 있는 내용으로 글을 채웁니다.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있다면 즉각 반응을 보이고 상대방의 블로그에도 댓글을 남기며 관심을 표현합니다.

《펜션 광고 마케팅》에서는 펜션 광고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자세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펜션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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