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경영 : 경영자 편 - 당신의 사업 매출과 성장에 특이점을 가져오는 마법 컨설팅 경영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책 《컨설팅 경영》은 컨설팅 경영 시리즈입니다. 지금까지 총 4권의 컨설팅 경영 시리즈가 있습니다.

《컨설팅 경영》이 4번째 시리즈로 이번엔 경영자 편입니다. 경영자의 마인드와 성공하는 경영자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성공하는 기업과 실패하는 기업의 차이는 바로 실행의 속도와 적응이 민첩성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도전하는 기업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학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습니다.

경영의 본질은 실행에 있고 지식과 이론은 가능성의 영역에 머무럴 있지만 행동으로 옮겨질 때 비로소 현실이 됩니다.

실패와 위기는 기업 성장의 필연적 동반자입니다. 중요한 것은 위기의 존재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해석하고 대응하느냐입니다.

위기를 배척하기보다 학습 기회로 삼는 자세가 결국은 기업을 파산이 아닌 도약의 길로 안내합니다.

오늘의 위기관리 역량이 내일의 글로벌 성장 동력이 됩니다.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단련된 경영 역량, 의사결정 체계는 장기적 성장의 토대가 됩니다.

준비는 위기가 닥친 후가 아닌 평온한 시기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맑은 날 준비해야 하는 것처럼 성장을 위한 기반은 위기 이전에 구축해야 합니다.

단기 생존과 장기 비전은 별개가 아닙니다. 서로에게 시너지를 주는 연속선상에서 배운 단기 도전을 극복하면서 장기 도약의 기반이 됩니다.

위기 대응과 장기 비전 사이의 미묘한 연결고리를 인식하고 활용하는 기업만이 진정한 의미의 백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 생존에만 집중하는 기업은 영속하지 못하고 장기적 비전만 추구하는 기업은 내일을 맞이하지 못합니다.

현대 기업경영의 핵심 역설은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큰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입니다.

눈에 보이는 생산시설, 제품, 단기 수익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브랜다, 조직문화, IP가 기업의 장기적 가치를 좌우합니다.

이러한 무형자산에 대한 체계적 접근은 단순한 선택이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한 필수 전략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