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은 다이어트 방법이 너무 많습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도 시시각각 변할 정도로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 책 《8515 대사 다이어트》에서는 바른 다이어트, 대사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줍니다.
비만은 암이나 심장병과 같은 만성 대사질환의 잠재적인 위험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불어나는 몸을 보며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결단하는 순간 대부분 먼저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운동을 시작하면 일시적으로 줄어들거나 전혀 체중이 줄지 않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엔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공식은 무조건 적게 먹어야 살이 빠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대사 다이어트를 해야 제대로 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소화대사, 식욕조절대사, 에너지사용대사, 체지방대사가 종합적으로 반영되어야 성공합니다.
내 몸에 필요 이상으로 저장된 체지방을 에너지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대사를 바꿔주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란 무조건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 살이 찌는 이유와 문제점을 잘 진단하고 해결하는 것입니다.
인체는 우리가 먹는 것을 모두 에너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굶는다고 원하는 만큼 체중이 빠지는 것도 아닙니다.
요요현상이 반복되는 이유는 체중기본설정값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적게 먹고 운동만 많이 한 일반적인 다이어트 공식의 오류 때문입니다.
음식이 소화기관에 머무르는 시간은 음식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전체적인 소화 과정은 대략 24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살이 잘 찌고 잘 안 찌고는 기초대사량의 높고 낮음에 따라 결정되는데 인체는 계속 먹어서 체중기본설정값을 초월하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욕 조절은 호르몬이 하는 것이라 자신의 의지로 절대 제어할 수 없습니다.
체중 감량은 무조건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 해서 빼는 것이 아니라 몸속의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대사를 바꾸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