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 - 1인출판.독립출판.자가출판 성공필독서
본조박 지음 / 읽고싶은책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1인출판사도 있어 자신의 책을 만들고 출판할 수 있지만 요즘은 인공지능 AI가 책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그림책이라면 그림까지 그려주고 책에 필요한 디자인을 모두 AI로 만들어줍니다.

이 책 《나 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는 책의 표지나 디자인이 아닌 내용을 채우고 만들어 주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독자를 사로잡을 기획을 세우는 방법부터 글을 다듬고 책의 모습을 완성하는 제작 과정, 유통과 마케팅까지 소개합니다.

《나 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는 크게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책 계획, 책 만들기, 책 마케팅, 책 배포, 출판의 미래까지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을 만들려면 어떤 내용으로 책을 쓸지 아이디어를 찾아야 합니다. 책을 읽을 독자를 분석하는 것이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독서 경험을 활용하고 사회적 문제나 이슈를 책의 주제로 삼을 수 있고, 자기 경험과 이야기를 콘텐츠로 할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 전문가, 혹은 타 분야의 사람들과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경험과 지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책 출판의 여정에서 콘셉트 개발은 단순한 아이디어 구상을 넘어선 전략적 과정입니다. 이는 책의 정체성을 형성합니다.

원고 작성과 편집은 책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적인 단계입니다. 단순히 글을 쓰는 것을 넘어 책의 정체성과 가치를 결정짓습니다.

원고 편집 과정은 원고를 다듬고 보완하여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내용의 논리성, 문장의 가독성, 전테적인 구조 등을 세심하게 검토하고 개선합니다.

디자인과 레이아웃은 책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표지부터 시작하여 독자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내지까지 책 전체의 가독성과 매력도에 영향을 줍니다.

표지 디자인은 단순한 꾸밈이 아닌 책의 마케팅 전략과 판매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책이 만들어졌다고 해도 완성된 이후에 시작되는 마케팅 과정이 책의 성공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을 처음 만드는 작가라면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될 것입니다. 《나 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가 초보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