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변화를 감지하고 변화에 적응해 나가는 일은 누구나 힘든 일입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우리 모두 변화에 적응해 갑니다.
이 책 《감으로 하는 브랜딩은 끝났다》는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에 대해 이야기하고 디지털 시대에 브랜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디지털 시대의 브랜딩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AI는 그런 브랜딩의 규칙을 완전히 바꾸고 있습니다.
AI 기반 데이터 주도 브랜딩을 하는 퍼스널 브랜딩 2.0 시대에 살고 있고 스마트폰이 우리의 일상을 바꾼 것처럼 AI도 브랜딩의 방식을 새롭게 ㅎ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AI는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이 뛰어난지 데이터로 보여줍니다.
시간은 우리가 가진 교환 불가능한 유일한 자원으로 하루에 소비되는 시간을 1년으로 계산하면 엄청난 시간이 됩니다.
AI와 데이터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방식을 학습하는 길, 처음에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길은 무한한 가능성으로 이어집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은 단순한 로고나 슬로건 개발을 넘어 자신의 진정한 가치와 강점을 세상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총체적인 과정입니다.
AI 시대의 퍼스널 브랜딩은 기술의 도움을 받아 더욱 정교해졌지만 핵심에는 언제나 진정성과 일관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여정이라는 것을 기억합니다.
일관된 콘텐츠 생산과 브랜드 성장을 위해 AI 기반 브랜드 성장 저널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성과 추적, 지속적 학습을 통합하는 개인화된 성장 프레임워크입니다.
온라인 브랜드 구축은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AI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고 이를 활용하는 능력은 디지털 환경에서 경쟁 우위에 있습니다.
《감으로 하는 브랜딩은 끝났다》는 AI로 브랜딩하는 예시들을 통해 브랜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줍니다.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자신의 브랜드를 완전히 재정립하기도 하고 뛰어난 성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지 명확히 하는 브랜딩으로 더 이상 아무나와 경쟁하지 않고 자신만의 특별한 가치를 인정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