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실 생성형 AI는 못하는 것이 없습니다. 못하는 것을 제외하고 다 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창작 분야인 예술도 생성형 AI는 쉽게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 《찐 실전 챗GPT 생성형 AI 창의 융합 교육》은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 창의 융합 교육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소개합니다.
생성형 AI는 텍스트, 이미지, 음악, 비디오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현 AI를 이용해 가장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은 AI 웹툰과 AI 동화책 만들기를 해 보고 싶습니다.
대표적인 이미지 생성형 AI 도구로는 달리, 미드저니, 스테이블 디퓨전 등이 있지만 최근엔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회원 가입만으로는 무료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체험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블 디퓨전으로 AI 웹툰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화풍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서 어떤 분위기의 그림을 그릴지에 따라 적당한 모델을 사용합니다.
이미지 생성을 위한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명확한 의도를 전달하여 AI가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히 이해하게 해야 합니다.
세부 묘사를 통해 풍부하고 디테일한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러 단어의 조합을 뜻하지 않게 독특한 이미지를 생성하여 독창적으로 만듭니다.
디테일한 추가를 위한 설명 예시가 있습니다. 화풍, 재료, 배경, 분위기, 감정, 조명에 따른 프롬프트 예시를 읽을 수 있습니다.
웹툰도 스토리가 중요합니다. 인공지능으로 웹툰을 만들기 위한 주제, 캐릭터 설정, 줄거리, 콘티 등을 질문하고 구체화해 스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AI로 동화책을 만들 때는 미드저니를 사용합니다. 프롬프트형 AI 미드저니는 인공지능 화가입니다.
미드저니로 생성한 삽화와 챗GPT를 활용하여 생성된 원고로 이북 동화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표지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활용하거나 편집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이미지를 만들어 북크리에이터로 가져오기 합니다.
원고를 북크리에이터 메뉴에 있는 말풍선, 글상자 등을 활용하여 동화책을 완성합니다. 읽어주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공지능 목소리로 책을 읽어 주기도 합니다.
생성형 AI를 잘 활용하면 아이들과 재밌고 창의적인 수업을 할 수 있고 좋은 결과물까지 얻을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