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이라고 하면 구간훈련이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운동 중간에 쉬는 시간을 가지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인터벌 트레이닝은 운동의 시간 효율성을 높여주는 상당한 이득을 제공합니다.
이 책 《인터벌의 정석: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의 과학》에서는 인터벌 트레이닝의 원리와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운동은 장시간 동안 낮은 강도나 중간 강도로 운동하는 것과 단시간에 고강도로 운동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시간에 고강도 운동을 하는 것은 근육의 힘과 사이즈를 키우기 위한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맨몸 팔굽혀펴기부터 무거은 바벨 스쾃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고 피트니스 센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기구에서 수행할 수 있는 운동을 포함합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근력 운동처럼 짧은 시간에 높은 강도로 하는 운동이지만 지구력 훈련의 효과로 알려져 있고 효과를 짧은 시간에 유발합니다.
지구력 운동에 대한 몸의 반응에는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한 산소의 공급과 이용을 제어하는 경로의 모든 요소로 변화가 포함됩니다.
인터벌 운동의 경우 근육에 저장된 연료의 절대량이 아닌 연료 저장량이 변화하는 극적인 속도 때문에 지구력 훈련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터벌 사고방식은 운동 시간이 운동 강도보다 훨씬 덜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요령은 가능한 한 빨리 연료량을 낮추는 것입니다.
한 번 하는 것도 좋지만 자주 하는 것이 더 좋고 자극의 휘발성이 핵심입니다. 다양하게 섞어서 운동하면 좋습니다.
항상성을 방해하는 것으로 전통적인 지구련 훈련은 처음부터 한 가지 주요 교란이 항상성을 방해합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반대로 반복 횟수만큼 여러 번 방해가 일어나고 유산소 운동을 시작할 때 발생하는 방해의 힘을 누리되 그 효과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그렇게 계속해서 반복해서 수행하면 됩니다. 핵심은 세포 안 연료량이 감소하는 속도에 있고 이건 시간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전력을 다해 운동하면 연료 게이지를 아주 빠르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를 몇 번 반복하면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