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딴체 따라 쓰기 - 또박또박! 몽글몽글! 감성 충만! 평생 손글씨 만들기 또딴체 손글씨
또딴 지음 / 경향BP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탭 등이 학생들의 필수품이 되고 공부하는 방식도 디지털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에 필기를 하거나 종이로 된 리포트를 내는 학생이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 과제나 공부를 노트북이나 탭 등을 이용해 하기 때문입니다.

환경이 그렇게 변해가기에 손글씨를 쓰는 학생이 없고 손글씨는 이제 희귀한 일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국내 대형 서점에서 손글씨 쓰는 대회를 합니다. 매년 수상자들의 손글씨를 보는 재미도 있고 세상에 없는 자신만의 손글씨체를 구경합니다.

아무리 연습해도 손글씨 쓰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학생들도 손글씨를 쓰지 않고 공부하지만 어른도 손글씨보다 키보드가 편합니다.

이 책 《또딴체 따라 쓰기》를 보면서 손글씨가 너무 예쁘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책에서 본 또딴체 손글씨보다 실제로 종이에 쓴 것이 훨씬 예쁩니다.

처음엔 종이에 쓴 또딴체 손글씨가 흡사 인쇄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요즘 각양각색의 손글씨체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또딴체 따라 쓰기》를 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 쓸 수 있는 어렵지 않은 글씨체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또딴체를 만든 또딴은 글씨 유튜버로 글씨 잘 쓰는 노하우 영상으로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손글씨를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손그림과 함께 다양한 글씨를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손글씨를 아주 못 쓰는 사람도 손글씨를 연습하면 멋진 손글씨를 가질 수 있고 또 자신만의 손글씨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 손글씨 또한 모두 다릅니다.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예쁜 손글씨로 연습하고 완성하면 됩니다.

우선 글씨를 배우기 전에 펜은 어떻게 잡을 것이지, 글씨 연습은 어떤 펜으로 할 것이지 결정합니다.

처음 글씨를 배울 때 연필을 사용합니다. 연필로 글씨 연습을 하면 미끄러지지 않고 글씨를 반듯하게 쓰기 쉽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글씨는 지우개로 지우면 쉽게 수정할 수 있어 연필도 필기구로 추천합니다.

손글씨를 연습할 때 매일 30분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고 1개월 이상 좋아하는 문장을 쓰며 연습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