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은 1인 가게라도 창업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가게를 가지고 사장이 되는 것입니다.
이 책 《사장의 클래스》를 통해 사장으로 자신의 사업을 하는 사장들이 안고 있는 고민들을 위한 책이기도 합니다.
사장은 자신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최고의 리더가 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회사를 망가뜨리는 것도, 성공시키는 것도 사장입니다.
《사장의 클래스》의 저자는 컨설팅이나 코칭을 하면서 만난 사장님은 온통 매출에만 관심을 가집니다.
회사의 매출은 왜 오르지 않는지 매출을 올리는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해하면서 매출 자체에만 집중합니다.
회사를 키우고 싶다면 재무는 물론 고객 만족, 내부 프로세스 사람과 문화하는 비재무적인 요소를 포괄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회사가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전략적 기반을 가져야 합니다.
많은 사장님이 사업을 시작할 때 자신이 잘하거나 관심 있는 분야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고객이 누구인지 찾아야 합니다.
고객의 나이나 성별 지역 같은 요소만 살피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실제로 어떤 문제를 겪고 있고 어떤 욕구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집중할 고객층을 찾았다면 제품의 시장 적합성을 살펴봐야 합니다. 고객이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와 깊은 관계를 맺도록 유도합니다.
여러 전략을 적절히 혼합해 사용할 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 감정적으로 연결됩니다.
회사의 팀을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운영하려면 팀 구성 현황 평가로 팀 구성과 관리 범위를 진단해봅니다.
각 팀과 부서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저으이하고 팀과 부서별 역할과 책임을 정리해 각 팀원에게 명확히 설명합니다.
만약 새로운 사업 부문에 대한 전문 인력이 필요하다면 해당 분야의 외부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사장의 클래스》에는 사장으로 고민하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실전 팁을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