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매년 1월이 되면 새로운 다짐들을 많이 합니다. 올해는 외국어도 공부해 보고 싶다는 결심도 자주 합니다.
그러나 작심삼일이 제일 걸림돌로 결심도 무너지기 쉽습니다. 그래도 또 다시 외국어 공부를 시도해 보기로 합니다.
이 책 《핵심 영어 단어》를 보면서 올해는 작심삼일이 아니라 더 오래 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핵심 영어 단어》은 너무 작은 크기의 핸디북으로 손바닥에 올려두어도 될 정도의 크기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책안의 내용은 아주 알찹니다. 다른 큰 크기의 책들과 비슷한 내용을 다 담고 있어 놀라기도 했습니다.
《핵심 영어 단어》는 단어장처럼 사용하며 공부할 수 있고 휴대하기 너무 쉽고 간편해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거나 짬이 날 때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핵심 영어 단어》는 마인드맵이라는 방법으로 주제 단어를 공부합니다. 일상 생활의 8가지 주제를 뽑아 마인드맵으로 단어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첫만남, 화제 꺼내기, 감정 표현, 쇼핑, 인터넷 쇼핑, 음식 주문, 관광, 교통, 긴급 상황, 소셜 미디어 등 8가지 주제입니다.
하나의 주제를 마인드맵으로 공부하면서 단어를 익히고 QR 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핵심 단어를 먼저 배우고 그 단어들을 문장에 넣어 문장을 만들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매일 한 장씩 익히고 공부할 수 있는 분량으로 되어 있고 시간 역시 10분~20분 정도의 짧은 시간으로도 충분히 익힐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주제가 끝나고 마무리할 때는 잡학지식이라고 해서 다양한 지식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게다가 공부하는 데 덜 지루할 수 있게 귀여운 캐릭터들과 삽화가 있어 전혀 지루하지 않으면서 화려한 색으로 눈의 피로도로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