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기 계발의 시대라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남들과 다른 것이 있어야 합니다.
남들과 다른 것을 갖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지만 행동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드뭅니다.
야심 차게 계획을 세우고 늘 목표를 다짐하며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도 있지만 그것은 잠깐일 뿐, 언제나 미루고 미루다 끝내지 못합니다.
이 책 《슈퍼 행동력》은 행동할 수 있는 슈퍼 행동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중요하거나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에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 가치는 사람마다 다르고 자신이 목표로 하는 일에 시간을 투자합니다. 따지고 보면 시간 자체가 부족한 게 아니라 시간 정리가 안된 것입니다.
그 시간을 활용하는 삶의 방식을 재정비해야 할 때입니다. 시간 관리의 핵심은 시간과 에너지를 어디에 어떻게 쓸 건지 선택하는 일입니다.
시간을 잘 다뤄야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행동을 위해서는 감정 정리처럼 시간도 정리해야 합니다.
시간 관리 전에 분명한 목표설정이 먼저입니다. 명확한 목표설정은 자기 파악과 자기 신뢰에서 나옵니다.
얼마 전 미라클 모닝이 유행한 적이 있지만 모든 사람이 미라클 모닝이 성공한 것은 아닙니다.
미라클 모닝에 도전하기 전에 나에게 맞는 것인지 분명해야 합니다. 무리해서 아무 옷이나 입지 말고 자신과 맞는 옷을 입고 행동의 본질을 봐야 합니다.
시간 관리를 위해 오늘 하루 할 일을 모조리 적고 해야 할 일부터 집안일, 오늘 먹을 음식까지 사소한 일도 놓치지 않고 씁니다.
하루를 정리함으로 시간이 정리되고 인생이 정리될 수 있습니다. 하루가 가지런하게 채워짐으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을 챙기고 행동의 효과를 증대합니다.
내일로 미루기 극복이 먼저고 만점짜리 인생은 없으며 시간 관리 기술을 익히면 적어도 후회 없는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도 일종의 습관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정체성은 습관을 만들기도 습관이 정체성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내가 쌓은 행동들로부터 긍정적인 감정까지 누적되면 고통의 시간도 감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반복과 성찰, 시행착오를 통한 꾸준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