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스도쿠는 9개의 칸에 숫자 1부터 9까지 한 번만 사용해 사각형을 채우는 게임입니다.
스도쿠는 수학자이자 물리학자인 오일러가 만든 라틴 사각형 또는 라틴 방진이라 불리는 특수한 규칙에 따라 숫자를 배열합니다.
원래 스도쿠는 수독이라는 이름의 일본식 발음으로 알려지기 시작했고 영국에서 더 대중적인 오락으로 인기를 누렸습니다.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여러나라의 신문지상에 실리고 있고 인터넷이나 온라인 퍼즐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책 《큰글자 두뇌가 좋아하는 스도쿠 120: 초급》은 한 페이지에 스도쿠 퍼즐이 하나 있어 제목대로 큰글자로 풀어보는 스도쿠 퍼즐입니다.
스도쿠의 기본 규칙은 총 3X3 사각형이 9개가 큰 사각형을 이루고 있는 형태로 각 빈칸에 숫자를 채워넣는 게임입니다.
가로 줄, 세로 줄에 겹치는 숫자없이 모두 한 칸 안에 한 가지의 숫자가 들어가야 합니다.
스도쿠를 쉽게 푸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도쿠 문제를 볼 때 제일 먼저 봐야 하는 것은 열려있는 숫자입니다.
열려있는 숫자 중 가장 많이 보이는 숫자에 집중하고 비어 작은 사각형과 가로, 세로에 집중해서 찾습니다.
《큰글자 두뇌가 좋아하는 스도쿠 120: 초급》은 매일 한 장씩 숫자를 풀면서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두뇌 트레이닝 게임 북입니다.
두뇌 트레이닝을 시키는 스도쿠는 수리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키고 큰글자로 실버 세대를 위한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숫자를 풀면서 뇌세포를 깨우는 두뇌 운동 퍼즐게임으로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뇌에 자극을 주어 뇌 혈액 순환과 뇌세포를 증식하는 건강게임으로 학습능력이나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기도 합니다.
수학적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문제를 풀면서 단계별 성취감을 느끼며 두뇌를 활성화하는 지능강화 게임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