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선택 (크리스마스 패키징 에디션)
이동원 지음 / 라곰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의 인생은 선택의 문제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매순간 우리의 일상에서 항상 일어나는 일입니다.

쇼핑을 할 때 물건 하나를 고르더라도 아주 신중하게 고릅니다. 몇 번이고 생각하면서 고르고 골라 사게 됩니다.

그렇게 신중하게 생각하고 선택한 것이지만 때론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아마도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이 아니라 선택할 수 있는 수가 적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최선의 선택이 아니기 때문에 선택에 후회하게 됩니다. 이 소설 《찬란한 선택》은 현재를 바꿀 수 있는 다른 선택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문학상을 수상하며 작가의 길을 걷지만 그 뒤엔 거의 무명에 가까운 소설가 명운은 자신의 과거와 배경으로 자신이 꿈꾸던 삶을 살지 못했습니다.

친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와 재혼한 남자는 돈을 탕진만 해서 항상 집은 여유가 없었고 스무 살이나 어린 여자와 바람까지 났습니다.

스물아홉 쯤에 결혼을 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전혀 이루어진 것이 없습니다.

어느날 와인을 마신 기억은 있지만 제대로 된 기억이 없었고 기억으로 찾은 곳이 천국에서 온 커피라는 카페였습니다.

그곳에서 한 남자를 만났고 남자는 전날 명운이 와인을 마셨던 것이 사실이라고 합니다.

남자는 명운이 작가인 것도 알고 있으며 명운의 모든 책을 가지고 있다며 팬이라고 합니다. 친구도 아닌데 명운의 책을 다 가지고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남자는 계속해서 명운에게 가보지 않은 길을 살게 해준다는 제안을 합니다. 명운이 가보지 않은 길이 어떤 길일까요?

유명 작가가 되는 것일까요? 사랑하는 여자와 결혼해 행복한 가정을 가지는 것일까요? 명운의 선택을 무엇일까요?

우리는 우리가 가보지 못한 길에 대해 현실과 180도 다를 것이라며 그 길에 대한 엄청난 유혹에 빠지기도 합니다.

자신이 선택하지 못한 완벽한 인생을 다시 선택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유혹에 넘어가 또다른 인생을 선택할 것입니다.

이 소설 《찬란한 선택》은 자신이 가보지 못한 길을 선택하지만 그 선택엔 언제나 우리가 꿈꾸던 꿈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