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억만 모읍시다 - 돈쭐남의 목돈 마련 챌린지
김경필 지음 / 경이로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재테크를 따로 하지 않는다면 저축이라도 열심히 해야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급이 들어오면 금방 자동이체로 어디론가 빠져나가 직장인들의 통장을 텅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돈을 모으고 관리하는 데도 분명 근력이 필요합니다. 그 근력을 키우는 원리는 근력 운동과 같습니다.

이 책 《딱 1억만 모읍시다》에서는 근력 성장으로 1억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처음에는 단돈 50만 원을 저축하는 것도 힘들지만 저축을 반복하다 보면 월 100만 원 정도는 가볍게 저축할 수 있게 됩니다.

꾸준히 저축을 할 수 있는 근력 성장으로 저축액을 점차 증가하는 저축 근력과 매년 소통 인상하는 연봉에 맞춰 늘리는 목표를 만듭니다.

1억이라는 의미는 중산층으로 가기 위한 첫 번째 목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중산층으로 올라기기 위한 사다리입니다.

중산층이 되기 위한 자산의 크기를 알아야 합니다. 1인 가구는 약 4억 6000만 원이 있어야 비로소 중산층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2인 가구 이상이라면 그 기준이 더 높고 중산층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상황이나 조건을 막론하고 가구원별 기본생계비는 자본소득으로 달성합니다.

월급이 적어 돈 모으기 힘들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사회 초년생이라 월급이 적습니다.

적은 월급으로 1억 원이라는 자본을 모으기 위해 엄청난 분투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1억 원 모르기는 4~5년, 많게는 6~7년이 걸릴 수도 있고 절대로 짧지 않은 시간이기에 이 시간 동안 여러 유혹과 상황의 변동성이 존재합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1억 원 모으기를 다짐했다면 이제부터 1억 원을 모으기 위해 꼭 가져야 할 마인드와 저축 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짧은 시간 내에 1억 원 모으기에 성공한 사람은 바로 선저축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하기 전에 일단 의무적으로 저축을 먼저 해야 한다는 마인드가 선저축의 마인드입니다.

1억 원 모으기에 성공하려면 증액저축의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 저축은 항상 같은 금액이 아니라 조금씩 증액하겠다는 마인드로 임합니다.

1억 원을 빠르게 모으려면 자유적금이 아닌 정기적금을 활용해야 합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저축하지 않은 잉여 자금은 결국 소비하게 됩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확실한 승리를 이루어 내고 자본소득으로 가는 첫 번째 관문인 1억 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머니 트레이닝은 필수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