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온! 초급·중급 (스프링) 브레인 온!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를 발달시키거나 훈련시키기 위한 게임 퍼즐은 재미와 함께 우리의 뇌가 잘 활동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책 《브레인 온! 초급·중급》에서는 스도쿠나 로직아트, 가람, 컬러링, 미로찾기, 점잇기, 다른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 가로세로 낱말퍼증 등이 있습니다.

한때 스도쿠가 인기를 끌었고 시중에도 스도쿠만 모아둔 책들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가끔 스도쿠를 풀며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데 스도쿠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스토쿠는 빈칸에 1~9까지 숫자를 채워 넣어 완성하는 논리 퍼즐입니다.

스도쿠의 기본 규칙은 가로 행에 있는 9개의 칸에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모두 하나씩 씁니다.

세로 열에도 가로 행 규칙과 같이 1에서 9까지의 숫자를 모두 쓰며 1에서 9까지 숫자가 겹치지 않게 쓰는 것입니다.

그렇게 규칙을 따라하면 스도쿠를 풀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문제 풀이 방법은 QR코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도쿠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 퍼즐이라 쉬운 편입니다. 로직아트는 퍼즐 좌측과 상단에 있는 숫자만큼 칸에 색칠을 하는 퍼즐입니다.

스도쿠처럼 숫자를 이용하는 논리 퍼즐로 규칙에 따라 풀면 됩니다. 가람이라는 퍼즐 게임이 재밌고 신기했습니다.

가람은 사칙연산에 맞춰 빈칸을 채우는 수학 퍼즐로 스도쿠처럼 생긴 가로 행과 세로 열이 있습니다.

이미 채워진 수를 바탕으로 행과 열의 연산이 온전하게 성립하도록 빈칸에 숫자를 하나씩 넣는 퍼즐입니다.

사칙연산의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를 계산하고 등호가 있는 곳에 답을 적습니다.

다양한 경우의 수를 여백에 적어 놓고 오답을 하나씩 지워 나가며 문제를 풀면 됩니다.

다른 퍼즐 게임은 전에 해 본 경험이 있어 다른 설명 없이도 잘 풀 수 있었지만 가람 퍼즐은 처음 접하는 퍼즐이어서 재밌었습니다.

각기 다른 퍼즐들을 하나씩 풀어도 되고 자신이 좋아하는 퍼즐만 골라 풀어도 됩니다. 풀어본 날짜와 푼 시간을 적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퍼즐 게임을 풀면서 문제를 풀기 위해 온전히 퍼즐에 집중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