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쇼헤이의 쇼타임 -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꾼 오타니의 40가지 원칙
고다마 미쓰오 지음, 김외현 옮김 / 차선책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미국 LA 다저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는 프로선수답게 자기 관리가 철저하다고 합니다.

시합 시즌 기간이나 비시즌 기간이나 크게 상관 없는 일정한 생활 패턴이 있다고 합니다.

이 책 《오타니 쇼헤이의 쇼타임》를 대단한 오타니의 40가지 원칙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타니도 일류가 되기 위해서 12년이나 걸렸습니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당연하게 다릅니다.

오타니 선수가 본격적으로 야구를 시작한 것은 초등학교 3학년이 되기 직전이라고 합니다.

오타니는 많은 시간을 자신의 무기를 철저하게 연마하는 데에 쏟아 부었습니다. 약점이 있다는 것도 알지만 약점을 후회한 적은 없습니다.

자신의 무기와 약점을 안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상상하면 됩니다. 어중간하면 안 됩니다. 이미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은 모습을 머릿속에 리얼하게 그려서 뇌에 새겨 넣어야 합니다.

어린 시절 오타니 선수의 뇌 속에는 일본 프로 야구뿐 아니라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는 미래의 자화상이 선명하게 그려져 있었습니다.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내 생각이 만들어내고 끌어당긴 것들입니다. 원인에 의해 만들어지는 결과라는 인과관계는 우연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만다라트는 유명합니다. 고등학교 때 작성한 계획표 한 장이 오타니의 빛나는 오늘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다라는 자기계발 및 경영 기법으로 사용하기 위해 불교의 만다라를 응용한 만다라트 기법을 고안했습니다.

오타니의 만다라트가 대중적으로 공개된 지 10년이 되지 않아 오타니는 메이저리그 최고의 선수가 되었습니다.

애초 목표했던 여덟 개 구단 드래프트 순위 1위가 되지는 못했지만 그보다 더한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오타니 선수도 자신이 목표한 일에 단번에 도달한 것도 아니고 좋을 일만 있었던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좋지 않은 일이 더 많았습니다.

좋은 일이 생기면 기뻐하고 좋지 않은 일이 생기면 낙담하면서 모든 일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여 발전하기 어렵습니다.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셀프 토크 방법이 있으며 평소에 긍정적으로 자기 이야기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