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이 되어라
윌리엄 밴더블로맨 지음, 이은경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니콘은 상상의 동물입니다. 신화 속에 등장하는 유니콘은 예사롭지 않게 성공한 사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책 《유니콘이 되어라》에서는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 길을 활짝 열어줄 믿을 만한 해결책을 알려줍니다.

유니콘이 되는 일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습니다. 다른 성공 방식처럼 유니콘이 되는 것은 목적지가 아니라 하나의 여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실하게 현재를 살아야 합니다. 의식적이며 결연한 노력으로 하루하루를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매일 문건가를 준비하거나 개선하면서 살아갑니다.

매일 유니콘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 12가지 특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일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뛰어난 사람 유니콘을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요? 경영 인재를 검색하기 위해 수백 명의 후보자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공통점을 찾았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세상에는 비교할 수 없이 현명한 경영 인재들이 많습니다.

유니콘 리더들의 12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신속함, 진정성, 민첩함, 해결성, 예측, 준비성, 자기 인식, 호기심, 연결성, 호감, 생산성, 목적 지향성입니다.

유니콘은 속도가 관건입니다. 지나치게 빨리 움직이지 말라는 경고도 많지만 기회가 문을 두드리는 순간 문이 열리게 됩니다.

신속한 사람이 되기 위한 여정에서 배우고 또 버려야 할 것들이 많고 먼저 신속하다는 것이 항상 모든 것에 예라고 말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즉각적인 반응이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빨리 파악해야 합니다. 스타트업 세계에는 기회의 탈을 쓴 방해를 조심하라는 경고 문구가 있을 정도입니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잘 알고 스스로 정직한 사람은 유니콘이 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자기 인식을 잘한다고 해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그러나 자신의 삶이 더 수월해지고 자신과 교류하는 사람들의 삶도 더 수월해집니다.

자기 인식이 있으면 스스로를 위험에 빠뜨리거나 실패로 이끌지 않습니다. 자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은 불굴의 정신과 식민지 개척자 근성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기 인식을 하는 사람들은 더 창의적이고 자신의 일을 더 효과적으로 하고 인간관계도 좋고 더 나은 리더로 승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