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씽킹 바이블 - 비즈니스 디자인의 원리
로저 마틴 지음, 현호영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자인 씽킹은 디자인을 통해 조지그이 창조적 역량을 제고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생각의 기술로 사고의 일반화한 것입니다.

지금은 거의 모든 비즈니스에서 디자인이 기업의 핵심 역량이자 자산으로 여겨지며 그 자체로 경쟁전략이 되는 시대입니다.

이 책 《디자인 씽킹 바이블》은 디자인 사언업을 넘어 교육 행정 의료 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모두를 위한 디자인 이론입니다.

디자인 씽킹은 지식생산 필터를 따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생각의 형식입니다.

이를 통달한 기업들은 거의 영원히 소진되지 않고 장기적인 경영 우위를 얻게 될 것입니다.

매우 적은 수의 기업들만이 균형 잡힌 탐구와 개발을 추구합니다. 가장 두드러진 다음 미스터리를 찾아내고 지식생산 필터를 거치는 순환과정에서 균형을 이룹니다.

이렇게 탄생한 극소수의 비즈니스들은 균형 잡힌 접근법에 의해 명확히 규정되고 이런 것들이 디자인 씽킹 기반의 비즈니스가 되는 것입니다.

디자인 씽킹은 조직으로 하여금 지식의 탐구와 개발, 비즈니스의 창조와 경영, 독창성과 숙련 사이의 균형을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디자인 씽킹은 비즈니스의 디자인에 동력을 제공합니다. 미스터리에서 경험법칙을 거쳐 알고리즘 수준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가고 여기서 얻은 효율성으로 그 다음 미스터리를 공략하는 과정을 의식적으로 끊임없이 지속하는 작업, 비즈니스의 디자인에 동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디자인 씽킹은 사람들 사이에 많이 통용되는 정의에 따르면 디자어니처럼 사고하는 것이지만 우회적인 정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명 조직에 디자인 씽킹을 효과적으로 뿌리내리게 하는 데에는 장애물들이 존재합니다.

가장 중요한 장애는 지식 필터에서 현재의 단계에 정착하려는 경향이고 기업으로 하여금 값비싼 대가를 치르게 하는 것입니다.

기업이 흔히 저지르는 또 다른 실수는 알고리즘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만들지 않고 알고리즘 단계에 안주하는 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