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가기 전 다양한 방법으로 여행할 곳의 정보를 얻고 계획을 짜기도 하는데 프렌즈의 가이드북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 가이드북 《프렌즈 오사카(2024-2025)》는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최신 정보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가까운 위치에 있고 특히 오사카는 우리나라의 문화나 음식 등과 비슷한 면이 많아 여행하기 편한 곳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휴가나 연휴에 일본 오사카로 여행을 많이 갑니다.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면서 인근의 교토나 고베, 나라, 와카야마까지 여행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북 《프렌즈 오사카(2024-2025)》에는 알차게 오사카 여행을 하는 방법과 도시별 최신 여행 정보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도시 간 이용 노선 및 소요 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길 찾기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책이 아닌 스마트폰 여행자들을 위한 지도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일상 속에서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길을 찾아가는 여행자들이 많습니다.
한글이나 영어로 입력하면 수월하겠지만 일본어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해 스폿 정보 부분에 키워드를 입력해 찾을 수 있게 합니다.
오사카는 간사이 지방이라고 하며 오사카 주변으로 교토나 시가, 나라, 미에, 와카야마, 효고와 같은 지역이 있습니다.
교토나 고베, 나라는 오래전부터 오사카 주변 지역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와카야마는 일본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행 지역입니다.
같은 지방에 속한 와카야마는 여타 도시에 비해 한국인 여행자들에게는 다소 낯선 지역이라 오사카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은 아닙니다.
다른 도시와는 파별화된 매력이 있는 곳이기에 장기간 여행자나 간사이 지역을 자주 방문해 새로운 여행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시라야마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보유한 온천이 있는 곳으로 위장병과 피부병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온천이 지역에만 160개 이상이 있습니다.
고야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면서 일본 현지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모여든 해외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