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함에 있어 사람마다 다른 스타일을 가집니다. 친구 중에 한 명은 공부에 필요한 문제집이나 문구용품을 자주 교체했습니다.
공부를 할 때 결과가 잘 나오지 않거나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하기 위해 새 문제집, 새 문구용품을 사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렇게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 할 때 이 책 《진짜학습지 독일어 첫걸음》은 어쩌면 매번 새로운 마음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진짜학습지 독일어 첫걸음》은 무척 특이한 구조로 된 책입니다. 학습지라는 이름처럼 매일 1장을 공부할 수 있는 학습지로 되어 있습니다.
《진짜학습지 독일어 첫걸음》는 매일 1장으로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학습 로드맵에 따라 체계적으로 공부합니다.
독일어 진짜학습지 단계별 학습 로드맵은 총 6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알파벳, 발음 학습 및 간단한 문장을 만듭니다.
2단계는 동사의 규칙과 불규칙 변화를 익힙니다. 3단계는 인칭대명사와 명사의 3,4격을 활용해 문장을 만듭니다.
4단계는 서수를 이용한 표현과 화법 조동사를 익히고 5단계는 격지배동사와 전치사, 분리, 비분리 동사를 익힐 수 있습니다.
6단계는 종속접속사를 활용한 긴 문장을 만듭니다. 이렇게 독일어 공부를 천천히 매일 1장으로 할 수 있습니다.
60장의 학습지로 구성된 《진짜학습지 독일어 첫걸음》은 매일 1장씩 공부하고 60일만에 다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매일 1장의 학습지는 그날 배울 문장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학습 목표를 통해 그날 배울 문장과 학습 내용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문법적인 설명이 있고 문법 공부를 충분히 익힌 다음에 예시 문장을 공부합니다. 문장의 주어에 따라 동사가 변화에 대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 빈칸에 알맞은 독일어 문장을 채워넣는 문제도 있어 복습의 효과도 있습니다. 반으로 접혀져 있는 A3 크기의 분량은 10~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무겁도 두꺼운 책을 매일 들고 다니면서 공부할 필요가 없이 공부할 분량 만큼만 소분하거나 1일 1장의 학습지만 가지고 다니면 편리합니다.
하루에 10~20분만으로도 충분히 공부를 할 수 있고 매일 1장씩 꾸준하게 한다면 실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