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끌어당기는 노트 쓰기 -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
박혜정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쓰기》에서 노트를 쓰면서 얻게 된 많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자신이 모르고 있던 자신을 만나기도 하고 노트에 쓴 고민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서 고민을 해결해 주기도 합니다.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쓰기》의 저자는 이 노트를 끌어당김 노트라고 부르며 새로운 일, 번뜩이는 아이디어, 좋은 해결책을 끌어당겨 달라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노트 쓰기를 통해 긍정적인 경험을 많이 하면서 자신과의 대화를 하게 됩니다. 끌어당김 노트로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자기인식 및 이해를 높일 수 있고 자신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기록하고 정리하면서 자신의 진짜 내면의 생각과 속마음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대해 제삼자의 관점으로 볼 수 있고 자신 안에서 바라보던 관점을 바깥으로 이동시켜 상황에 대해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고 마음에 쌓여 있는 감정이나 스트레스를 글로 표현하는 그 과정 자체에서 스트레스가 풀릴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반복되는 삶에서 벗어날 수 있고 자신의 감정의 근본 원인을 발견할 수 있게 되고 원인을 알게 되면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힘과 방법이 생깁니다.

생각의 전환을 통한 새로우누 가능성이 생기고 당연하다고 여겼던 부분에 대해 의심하고 질문함으로써 자신의 오래된 고정관념을 발견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효과가 많은 끌어당김 노트는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모색은 상황을 해결하고 싶거나 자신이 원하는 삶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답답하고 힘든 상황이 홨을 때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떠오르는 나쁜 기억과 감정을 고백하고 깊은 내면으로 들어갑니다.

해결 방법 모색과 치유의 목적이 다 담긴 노트 쓰기도 있습니다. 노트 쓰기는 쭉 써 내려가는 것입니다.

노트를 쓰기로 마음먹은 사건이나 감정 상태가 있을 것이고 그것에 대해 토해내듯 가감 없이 쓰는 것입니다.

공감하고 알아주는 행위를 통해 상처를 치유하고 위로받는다. 억눌린 감정이 풀어지면서 기분이 정화되기도 합니다.

사실과 감정을 구별하고 의심합니다. 원하는 현실을 들여다보고 상대의 마음과 반응을 적고 질문을 통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액션 플랜을 찾습니다.

더 깊은 감정과 생각을 끄집어내기 위한 질문을 하거나 객관적으로 상황을 다시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을 합니다.

이런 끌어당김 노트를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끼면서 부를 끌어당기는 방법과 실천법을 알게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