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월 천만 원으르 번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엇으로 월 천만 원을 벌 수 있을까요?
대부분 월 천만 원을 버는 방법은 아마도 창업이나 사업을 해야 월 천만 원을 벌 수 있습니다.
이 책 《연봉 10배, 재택창업으로 퇴사합니다》에서는 고졸 흙수저가 억대연봉을 받게 된 풀스토리를 읽을 수 있습니다.
13년 전 무일푼 고졸 흙수저는 고시원에서 라면으로 끼니를 떼우면서 어떻게 하면 자수성가 부자가 되는지 고민합니다.
대부분의 흙수저가 돈을 많이 벌어 흙수저의 삶에서 벗어나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단돈 몇 만 원으로 창업을 하고 매일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라며 자수성가 공부방에서 재택창업 성공자들의 이야기를 읽고 공부를 합니다.
누군가의 성공 스토리에 감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도 그런 성공자가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자수성가 성공자들은 책을 많이 읽으라고 합니다. 꼭 읽었으면 하는 필독서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성공해 보겠다고 많은 것을 포기하지만 성공하지 못합니다.
이 책 《연봉 10배, 재택창업으로 퇴사합니다》의 저자는 20살부터 장사를 시작했고 남들보다 못한 수준에서 시작했습니다.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매일 지옥과 같은 하루를 살아갔습니다. 당시엔 성공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책 읽기를 좋아했지만 당시에는 좋은 책을 만날 기회도 없었고 멘토를 찾아보려고 돈도 쓰고 시간도 써 봤지만 마찬가지였습니다.
진짜 실력자들은 자기가 스스로 노력해서 터득한 방법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자신들이 고생해서 얻은 것을 남에게 줄 의무는 없습니다.
그렇게 고시원에서 길거리에서 직접 고생을 하면서 터득했습니다. 수만 번도 더 실패를 거듭하고 멘토가 없었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많이 겪어야 했습니다.
아무에게도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또래보다 수 십 배 이상의 수익을 꾸준히 올리고 있습니다.
밑바닥에서부터 올라온 경험 때문에 자주성가하는 사람들이 왜 성공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얻은 성공 노하우로 자수성가 공부방에서 다른 수강생들을 성장시킵니다. 자수성가한 성공자의 길의 비결은 직접 경험에서 얻어지고 힘들게 발견한 것입니다.
창업뿐만 아니라 인생에도 멘토가 있다면 많은 조언을 해 주고 인생이 활짝 펼 수도 있습니다.
멘토는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을 바로잡아서 확실한 길로 인도하는 사람입니다. 세상에 돈보다 중요한 것이 시간입니다.
돈은 언제든지 벌면 되지만 당장에 많은 돈을 벌지 못하더라도 방법만 알면 벌 수 있지만 시간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런 시간을 조금이라도 절약해 주는 것이 멘토의 조언입니다. 확실한 고수를 만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