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으로 뚝딱 누구나 쉽게 읽는 역사이야기 - 선생님이 쓴 누구나 쉽게 배우는 우리 역사와 문화
권혁운 지음 / 가온누리(도서출판)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란 과거의 일을 말합니다. 과거에 일어났던 일들이 다 역사가 되고 개인에게 일어난 일도 개인역사가 됩니다.

이 책 《한권으로 뚝딱! 누구나 쉽게 읽는 역사이야기》는 아주 오래전부터 기록되고 알려진 우리의 역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역사에도 이름을 붙입니다. 석기시대, 철기시대,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등 이렇게 시대를 구분하는 것은 큰 변화를 겪었다는 의미입니다.

도구로 시대를 구분하던 시기 다음에는 나라가 생기고 없어지는 것으로 시대를 구분하기도 합니다.

역사를 공부하는 것은 여러 가지 중요한 사건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사건을 일으킨 인물들 역시 공부합니다.

사람들이 힘을 합쳐 훌륭한 일을 하기도 하지만 전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역사는 수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알아보는 것이기도 합니다.

문화재는 조상님들이 생활하거나 만들어서 남긴 것들입니다. 조상님의 생활이나 생각을 알 수 있는 가치가 있는 것들입니다.

나라에서 특별히 지켜야 할 문화재를 나라의 보물, 국보라고 하고 국보 다음으로 귀한 문화재를 보물이라고 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문화재를 보러 가기 전에 미리 공부하고 간다면 더 많은 것들을 보고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 《한권으로 뚝딱! 누구나 쉽게 읽는 역사이야기》에는 선사시대, 삼국시대, 통일신라와 발해, 고려시대, 조선시대, 일제강점기, 현대로 나눕니다.

각 시대별로 큰 사건들을 나열하고 그 사건들에 대한 설명이 재밌는 이야기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알아보기에서는 좀 더 자세한 정보가 있고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유적지나 박물관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역사를 책으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면서 좀 더 몸으로 더 익힐 수 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