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를 읽게 된 계기는 기억나지 않지만 이 빵빵 시리즈는 읽으면 읽을수록 유익하고 재밌습니다.
이 책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는 어린이들의 경제교육을 위한 시리즈입니다.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는 어린이들이 돈의 가치를 이해하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성인이 되었을 때 더 나은 재정 결정을 내리고 예산을 세우고, 저축하고, 소비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기초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경제교육이 매우 중요한 시대입니다. 어린이도 소비자로 어른과 마찬가지로 경제 주체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아이들도 돈의 가치를 바르게 이해하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제대로 배워야 합니다.
자신이 성인이 되었을 때 재정에 관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아이들이 경제에 대해 배우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책임감과 자립심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경제에 대해 알면 아이들은 자기 소유의 용돈이나 다른 수입을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아이들은 경제적 책임감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의사 결정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자신의 경제 선택으로 인해 이익이나 손해를 보는 등의 결과를 통해 더 신중하고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판단을 내리게 합니다.
성장 후 미래의 재정적 안정성을 도모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경제적인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 책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경제퀴즈》에는 경제의 기초부터 알려주며 금융기관이 무엇인지, 돈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가정에서가 대부분입니다. 부모님의 심부름을 하거나 집안일을 도와주고 명절에 친척들에게 받는 용돈 등입니다.
이런 돈들은 대부분 부모님이 관리하지만 이외에 생기는 돈을 저금통에 저금해 두었다 필요한 곳에 사용하거나 맛있는 것을 사 먹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햄버거를 먹기 위해선 돈이 필요하고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합니다. 이렇게 돈을 벌기 위핸 활동이 노동이고 노동으로 소득을 올리게 됩니다.
이런 과정의 경제 활동을 만화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재밌게 경제 개념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제 개념을 조금씩 공부하면서 자음 퀴즈를 만나게 됩니다. 경제 용어들을 자음 퀴즈로 되어 있어 복습의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