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는 우리 일상에 도움을 많이 주고 일상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챗GPT는 일상에서만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업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챗GPT로 알려진 생성형 AI의 등장은 우리가 요청한 콘텐츠를 마치 마법을 부미듯 광범위한 지식과 실시간 정도를 바탕으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글, 음악, 영상 등 창의적인 작업까지 가능하게 된 생성형 AI는 우리 곁에서 똑똑한 비서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 책 《업무에서 바로 써먹는 ChatGPT 생성형 AI 활용》는 일상생활부터 업무 자동화, 수익 창출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황용을 할 수 있습니다.
챗GPT를 업무에서 활용은 어떻게 할까요? 우선 업무 메일을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업무에서 메일 정리는 중요합니다.
숏웨이브에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지메일에서 받은 모든 이메일이 숏웨이브의 메일함에 연됭되어 표시되고 빠르게 메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 설문지를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을 접수 받고 접수 여부를 이메일로 응답해 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이메일을 읽는 시간도 올래 걸리고 단순 반복되는 잡무 중 하나이기에 잡무로 보내는 시간과 답신 메일 전손 자동화로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대량의 고객 문의 및 의견 분석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 의견을 분석하는 일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방대한 양의 고객 리뷰를 손쉽게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제품 개선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에 드는 경비 처리 또한 AI로 가능합니다. 영수증을 모으고 내용을 일일이 수기로 입력하며 관리하는 것을 AI 기술로 자동화합니다.
영수증뿐만 아니라 메일머지 기능의 앱 스크립트로 100명의 월급 명세서 메일 발송을 한 번에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회의록을 작성할 때 회의 내용을 모두 듣고 정리하는 일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노션과 다글로 AI 도구를 활용한다면 이 과정을 훨씬 후월하게 해 낼 수 있습니다.
다글로는 녹음 파일이나 영상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AI 서비스이고, 잡음이 들어간 녹음 파일에서도 음성만을 변환해 줍니다.
이런 음성 텍스트 변환 기술을 활용하면 회의록 작성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간편해집니다. 단순히 회의록 작성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끼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보다 꼼꼼하고 정확한 회의 기록을 남길 수 있고 회의에서 도출된 할 일을 누락 없이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업무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생성형 AI가 우리의 시간과 업무 강도를 줄여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