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를 하지 않고 일정 수입만으로 생활과 노후가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겠냐만은 절대로 재테크 없이는 경제적인 어려움은 당연한 것입니다.
이 책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에서는 사회에 발을 들여놓는 20대부터 중년을 거쳐 노년기까지 재테크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과거와는 달리 재테크 수단은 다양화됐고 재테크 정보는 차고 넘칩니다. 소수가 재테크를 독점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습니다.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는 정직하고 건전한 투자지침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의 재테크 성공 경험을 가감 없이 담고 있고 돈을 모으는 것부터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 등 분야별 투자의 방법을 설명합니다.
재테크 도서에서 가끔 1억 모으기를 하라고 하거나 성공했다는 성공담을 읽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의 저자도 지난 6년간 재테크를 통해 1억 원 모으기를 3번 성공했고 부동산 2채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직접 겪은 시행착오와 경험들, 노하우를 책에 담고 있고 분야별 투자의 정석을 꿀팁과 핵심 요약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세상에 확실한 성공 공식이나 쉽게 돈 버는 비법은 없습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있습니다.
배당주 채권 부동산 같은 자산을 보유하면 배당, 이자 수익, 임대 수익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하지 않고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아무리 적은 돈이지만 돈을 모아야 합니다. 그래야 목돈을 만들 수 있고 목돈을 만들면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는 씨앗을 뿌릴 수 있습니다.
돈을 모으기 전 가장 먼저 할 일은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명확한 목표가 있으면 돈을 쓰고 싶어도 참을 수 있고 꾸준히 모을 수 있습니다.
월급에서 고정 비용과 필수 비용을 차감하면 여유 금액이 나옵니다. 이 여유 금액이 한 달에 모을 수 있는 최대 금액입니다.
1억 원을 목표로 세웠다면 차근차근 돈을 모아야 합니다. 고금리 예적금에 가입하고 미국 ETF에 투자하고, 비트코인 모으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각각 어느 정도의 비율을 모을지 정하고 매달 여유자금을 통해 투자하는 것입니다. 이젠 지출 관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아무리 돈을 많이 모아도 제대로 지출 관리를 못 하면 돈을 다 써버릴 수 있습니다. 가계부를 작성하고 소비를 조절합니다.
그리고 돈을 지킬 수 있는 재테크와 돈을 굴릴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통해 부자가 되는 과정에 재테크가 날개가 되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