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수학 나 혼자 푼다 시리즈는 새로 바뀐 교과서에 맞추어 주관식부터 서술형까지 해결할 수 있는 문제집입니다.
이 책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초등 2-1》는 새 교육과정을 반영하고 있어 학부모와 학생에게 무척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교육과정에서 국어나 사회뿐만 아니라 많은 과목에서 서술형 문제는 자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서술형 문제는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중학교의 수학 시험에서도 서술형이 출제되고 있어 수학 문장제나 서술형 문제는 중요합니다.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초등 2-1》은 총 여섯 마당으로 되어 있고 세 자리 수, 여러 가지 도형, 덧셈과 뺄셈, 길이 재기, 분류하기, 곱셈까지 공부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의 수학에 비해 계산하는 자리수도 늘어났고 도형과 길이 재기와 분류까지 배웁니다.
그리고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곱셈까지 2학년 1학기에 공부합니다. 곱셈을 공부하려면 구구단을 외워야 하는데 어렵게 느껴집니다.
1학년보다 조금 어려워진 2학년의 수학을 잘 공부하기 위해 《나 혼자 푼다 바빠 수학 문장제 초등 2-1》의 구성과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교과서 대표 유형을 집중 훈련하기 위해 교과서 유형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교과서 속 중요한 유형을 배울 수 있고 같은 유형은 반복 연습합니다.
아이들은 혼자서 공부하는 것을 어려워할 수 있는 데 친절한 도움말이 있습니다. 혼자서 도전할 수 있도록 학습법을 익힙니다.
문제를 잘 푸는 요령이나 실수하지 않는 방법까지 도움말로 차근차근하게 알려줍니다.
문제 해결 실마리를 찾는 훈련에서는 숫자에는 동그라미, 구하는 것에는 밑줄을 치며 푸는 습관을 만들 수 있게 예시를 보여줍니다.
문제를 정확히 읽고 빨리 이해할 수 있게 문제를 소리 내어 읽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문제 해결 전략을 만듭니다.
계속 문장제 문제를 연습하다보면 빈칸을 채우는 풀이는 저절로 완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로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