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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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감정의 동물입니다. 마케팅에서도 인간의 이런 특징을 이용한 감정 마케팅이 있습니다.

이 책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에서는 감정 마케팅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감정 마케팅은 정치가에서부터 술집까지 거의 모든 업계에서 실천 중인 마케팅으로 고객의 감정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업계의 특수성에 초점을 맞추는 게 아니라 인간의 감정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고객이 사람이기만 하다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은 감정 마케팅을 보다 깊이 이해하는 데 필요한 사고방식과 한번 붙잡은 고객을 놓치지 않는 기술을 소개합니다.

감정 마케팅을 실천하기 위한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고객이 오지 않으면 회사는 망합니다. 당연한 부분인데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목적을 집객으로 좁히며 비즈니스라는 것은 지극히 간단한 구조인 것입니다. 광고 마케팅이 잘되면 고객을 모으기 위한 최대의 무기가 됩니다.

광고 마케팅이라는 것에는 팔리는 광고와 팔리지 않는 광고가 있습니다. 안 팔리는 광고는 이미지 광고로 신문이나 잡지 등에 이미지 광고를 합니다.

많은 대기업에서 이미지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광고 마케팅은 표현을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 반응이 크게 달라집니다.

그것이 팔리는 구조를 구죽하는지 못하는지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예상고객을 광고 마케팅으로 모아 계약 성사까지 이어지게 하려는 설계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설계도는 차근차근 단계를 밝으면서 예측할 수 있는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니즈와 원트를 분석해 고객의 시점에서 매력적인 상품을 생각합니다.

감정 마케팅이란 지금까지 자기 위주였던 마케팅을 고객 위주로 바꿔보는 것으로 고객 시점에서 판매 방법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니즈 원트 분석법은 고객이 사기를 원한다면 고객의 니즈뿐만 아니라 원트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 책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을 통해 감정 마케팅이 무엇인지, 우리는 왜 지금껏 마케팅에 실패하고 있었는지, 감정 마케팅으로 성과를 낸 사례는 어떠한지, 감정 마케팅을 기반으로 어떻게 시스템을 만드는지, 감정 마케팅으로 확보한 고객을 어떻게 관리하고 감동을 줄 수 있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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