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부동산의 미래
김형일.이보람.장용섭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상북도 대구광역시는 대도시로 부동산의 가격이 대부분의 대도시들이 그렇듯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대구 부동산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는 데 미분양이 폭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분양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점점 늘어나는 완공 후 입주량이 더 큰 문제로 미분양이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책 《대구 부동산 미래》를 통해 대구 부동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내다봅니다.

대구는 단일도시로서의 인구 규모는 대한민국 4위고 도시권 인구로는 수도권, 부산울산권에 이어 대한민국 3위입니다.

인구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부동산 산업이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2022년 후반기 이후 어마어마한 낙폭으로 거품이 꺼지며 가장 절망적인 지역이 되었습니다.

부동산 가격 폭등에 힘입어 수많은 아파트와 재개발 지구를 개발했으며 택지지구와 경산시 개발 등으로 어마어마한 물량이 예고된 상황입니다.

인구가 지속해서 하락하고 일자리 부족으로 떠나는 마당에 공급이 과한 상태이고 미분양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미분양 물량이 폭증 중입니다.

대구 수성구는 가장 집값이 높은 자치구입니다. 대구 내에서 교육열이 제일 높은 곳으로 주거 선호도도 가장 높습니다.

일부 지역은 난개발이 심각한 편으로 과거부터 시가지가 들어선 신청돌로 주변은 복잡한 곳도 많습니다.

대구시와 경산시에서 운행되는 도시철도가 있고 대구 도시철도는 대구광역시 산하 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 건설하며 대구교통공사에서 운영중입니다.

대구시는 4호선을 기본으로 하고 추가로 5호선과 6호선인 수성남부선의 건설에 대한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책 《대구 부동산 미래》에는 대구의 구별 지리적 환경에서 알 수 있는 투자 정보와 함께 지역 이슈, 교통 이슈, 개발사업 이슈 등으로 나누어 대구를 봅니다.

또 대구 아파트 집중 분석을 통해 재개발사업 단지나 재건축사업 단지 등 대구 아파트의 흐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