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엔 피부에 대해 크게 고민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매일 마스크를 쓰고 일을 하면서 피부가 전에 없던 변화를 겪게 됩니다.
여드름처럼 뾰루지가 나기도 하고 건조하면서 각질도 심하게 일어났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마스크를 벗게 되었지만 예전 피부로 돌아오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피부는 외모처럼 바로 눈에 보이는 외모입니다. 이 책 《퍼스널 브랜딩 피부》에서는 성형보다 피부관리가 중요한 이유를 알려줍니다.
자신의 외모에 불만을 가지거나 만족하지 못할 때 성형수술이나 시술을 통한 외모 개선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외모는 이목구비보다 피부입니다. 피부는 우리의 건강 상태를 반영합니다.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는 영양을 적절히 섭취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건상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은 자신감을 갖고 주변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잘 관리된 피부는 노화의 징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적절한 피부관리 루틴과 올바른 보습을 유지함으로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지킬 수 있습니다.
예전엔 피부가 단지 겉의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피부도 속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피부는 영양 부족이나 스트레스, 환경 오염 등이 피부에 영향을 미치지만 피부 상태는 우리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적절한 피부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은 피부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를 깨끗이 유지하고 올바른 스킨케어를 통해 피지 모낭의 막힘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는 것이 여드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첫인상에서 호감을 주는 피부는 건강하고 깨끗하며 화사한 피부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력적인 피부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적당한 수분을 유지하고 수분을 유지하려면 당연히 물을 많이 마시고 미지근한 물 또는 따뜻한 물을 섭취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매력적인 피부는 맑고 깨끗한 피부로 흡연이나 알코올, 불규칙한 식습관과 수면 패턴 등은 피부를 어둡고 탁한 상태로 만듭니다.
운동이나 반식욕 등으로 모공을 열고 땀을 흘려 몸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하면 좋습니다.
피부에 있어 탄력은 아주 중요한 것으로 탄력이 부족하면 주름이 생기고 늘어난 상태가 됩니다. 규칙적인 클렌징과 세안 습관이 도움이 됩니다.
매일 세수를 하며 피부에 신경을 쓰는 방법은 의뢰로 간단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깨끗하게 씻는 방법으로도 좋은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