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마 있고 매력을 가진 리더는 여자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사랑받습니다.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있지만 누군가를 보았을 때 느껴지는 이미지를 통해 추측된 정보로 무언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외모에 대한 선호도와 대다수 사람들이 원하는 매력 조건을 알고 그것을 토대로 리더십을 발휘한다면 효과는 배가 될 것입니다.
이성을 만날 때 첫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큰 조건은 외모입니다. 아무리 능력이 있고 다른 장점이 있다 해도 상대방의 외모가 마음에 들어야 합니다.
이 책 《여성에게 매력적인 리더가 일도 잘한다》는 컨설팅 업체에서 코칭을 하면서 경험하고 알게 된 것들을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여성에게 매력적인 리더가 일도 잘한다》에서는 리더의 외모, 인간적인 매력, 진정한 리더십 스킬 편으로 나누어 리더의 요건에 대해 알아봅니다.
깔끔함을 원하는 남성은 자신의 직업적 이미지나 외모 관리를 위해 미용 케어를 받습니다. 피부는 물론이고 치아 관리도 중요합니다.
남자가 미용 관리를 한다면 부정적인 시선으로 볼 수 있지만 능력은 기본이고 미적인 관리를 필수인 시대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과 여러 가지 가치를 쌓았다면 이제는 그것을 잘 드러내기 위한 외모를 가꾸어야 합니다.
외모이외에 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고 설득하는 말을 잘하는 방법입니다.
물 흐르듯 유창하게 말하는 것은 군중의 심리를 이용하여 각자의 언변 능력을 토대로 세상을 바꾸기도 합니다.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배경지식이 풍부해야 합니다. 독재자나 정치인 중에는 다독가가 많습니다.
화술은 단순히 연애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생존을 위한 기술이기도 합니다. 타고난 언변이 없더라도 노력에 더 좌우되는 능력이라 괜찮습니다.
평범한 사람이라도 화술과 언변 능력을 높이면 연애 능력도 상상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인간미 넘치는 알파, 리더, CEO를 만드는 핵심은 수많은 경험이 만든 결정체이기도 합니다.
실패를 경험하면 스스로가 실패했다고 자책하지만 실패를 성공의 밑거름이라고 하며 실패를 토대도 더 강한 정신력이 생깁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크고 작은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면서 경험을 쌓아 왔고 그러한 과정에서 지금의 자신이 되는 것입니다.
어떤 경험이라도 좋습니다. 경험을 해본 사람이 그것을 발판 삶아 자신의 직무에 충실한 모습을 본다면 직원들도 신뢰감을 갖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