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이 많은 사람은 머리숱이 적은 사람의 고민을 모릅니다. 한 번 염색을 하거나 탈색을 하고 나면 모발이 엉망이 되는 일은 흔합니다.
모발 건강을 위해 염색이나 탈색을 자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책 《천연 헤나와 염색의 모든 것》을 통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천연 헤나에 대해 알아봅니다.
식물에서 추출한 염료인 헤나는 몸에 그림을 그리는 헤나 타투 정도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 헤나를 이용해 머리카락을 염색할 수 있습니다. 헤나가 염료이다 보니 피부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염색도 가능한 것입니다.
모발이 아무리 건강해도 잦은 염색으로 모발도 상하고 두피에도 좋지 않아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천연 염색 헤나입니다.
머릿결이 나빠지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화학 샴푸는 파마와 염색 등과 같은 강알칼리와 강산성을 모발에 자주 바르면 두피와 모발이 심한 자극으로 손상됩니다. 자극이 심한 비누나 샴푸를 사용하면 모발은 더욱 건조해지고 푸석해집니다. 아무리 천연 성분이라도 샴푸를 사용하는 것은 공해입니다.
천연 헤나를 찾는 현대인들은 대부분 모발 상태가 건강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모발 상태에는 문제가 없지만 화학 약품에 예민한 소비자층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천연 헤나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천연 헤나 시장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미용사나 이용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전망이 있습니다.
천연 재료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시술법, 사용 원리, 효과 등을 겸비해야 천연 헤나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막연하게 천연이라서 좋다고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 대한 구조와 염색 및 파마의 원리 등에 대해 공부해야 어떻게 좋아지는지 설명이 가능합니다.
어떤 분야든 이론적인 지식이 바탕에 깔려 있지 않으면 고객들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천연 헤나는 화학 염색약처럼 단순히 흰머리만 커버하는 재료가 아닙니다.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순수한 재료로서 그 자체가 작용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홈케어가 가능하지만 홈케어도 전문가에게 제대로 방법을 전수받아 하는 것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천연 헤나는 소비자들이 한 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끊을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10대의 새치는 스트레스에 의한 새치일 가능성이 크고 천연 헤나를 사용하면 두피 회복도 빠르고 새치가 늘어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대의 경우 화학 염색과 스트레스로 새치가 빨리 생겨납니다. 대학생의 경우 생활 패턴이 엉망인 경우가 많습니다.
새벽까지 핸드폰을 보고 잠이 들어 늦게 일어나는 일상으로 신체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고 피부도 거칠고 모발에도 영향을 줍니다.
10대, 20대라도 새치가 생겨 고민이라면 근본적인 이유를 따져 보고 천연 헤나로 새치와 탈모 관리를 적극적으로 하면 삶의 질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