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의 힘 - 승리의 여신을 내 편으로 만드는
로널드 샤피로 & 그레고리 조던 지음, 신선해 옮김 / 한언출판사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슨 일을 하든 완벽하진 않더라도 준비는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 실패할 확률이 적어집니다.

하지만 때론 준비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준비는 어떤 일이든 중요합니다.

이 책 《준비의 힘》에서 고객의 수락을 얻을 수 있는 준비에 고나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준비를 할 때 중요한 것은 목표를 분석하고 적합한 전략을 세워 상대방에게 제안하고 이를 성공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작정 고객의 요청을 받아들이기보다 90분간 준비를 해 두는 편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준비는 수동적인 대응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입니다.

꼼꼼하고 완벽하게 준비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 하는 말로 너무 바빠서 준비할 시간이 없었다, 전에 해왔던 일인데 또 준비할 필요없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미 다 알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실패하는 사람이 됩니다. 준비가 주는 또 하나의 선물은 즐거움입니다.

준비 과정을 제대로 밟으면 실수가 줄어들고 일을 더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자만심이 아니라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물론 준비가 성공을 절대적으로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준비하는 사람이란 상황이 좋을 때든 나쁠 때든 항상 인내심을 가지고 준비에 임하는 사람입니다.

자신과 자신의 팀을 완전히 준비시킨다면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면 두려움이 사라지고 잠재적인 대안을 완벽하게 마련하지 않으면 가장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선택을 하기 어렵습니다.

협상을 하기 전에 반드시 최고의 목표와 최소한의 타협점을 모두 생각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협상은 상대방에게서 무언가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일입니다.

한 가지 일에는 다양한 대안이 있으며 대안에 따라 목표를 성취하는 정도도 달라집니다. 대안의 결과들을 꼼꼼하게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안의 경중과 상관없이 결과를 예측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대안이라는 준비 원칙을 사용하면 준비와 결과 사이의 과정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