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김태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경매를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어렵고 두렵기 때문에 도전해보지도 않고 포기합니다.

하지만 부동산 경매에 대해 알고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책 《가장 쉬운 독학 경매 멘토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으로 부동산 경매란 무엇인지부터, 권리 분석, 실전 입찰, 명도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초보자들을 위한 경매 기본서이자 정석이 될 만한 책이 《가장 쉬운 독학 경매 멘토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입니다.

작가 새벽하늘은 경매 강의를 약 10년 정도 했고 경매에 막 입문하는 경매 기초 과정부터 부동산 경매 투자에 필요한 대출, 세금, 명도, 시장 흐름을 접목하여 추천 물건을 브리핑하는 경매 실전 과정과 특수물건 등을 다루는 고급 과정까지 강의합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이 오히려 기초 과정입니다.

부동산 경매에 완전 초보를 대상으로 하는 기초 과정이 법률용어부터 이해시켜야 하고 모든 수강생들이 이해할 수 있게 쉽게 설명해야 하기에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 책 《가장 쉬운 독학 경매 멘토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는 스토리텔링으로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주인공 경수는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었지만 연락이 되지 않고 전세 보증금을 올려주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이 되자 경수의 아내는 보증금 때문에 무척 걱정이 많고 남편이 맘대로 돈을 빌려준 것이 못마땅했습니다.

고민하고 있던 경수는 머릿속에 동창인 경매 전문가 하늘이가 떠올랐고 돈을 빌려간 친구에게서 돈을 받기 위한 방법을 배웁니다.

돈을 빌려간 친구 소유의 부동산이 있다면 부동산을 경매 신청해 경수가 받아야 할 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경수는 하늘의 설명을 듣다 보니 자신도 부동산 경매에 입찰 한번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부동산 경매가 재밌게 느껴집니다.

하늘은 부동산 경매가 재밌는 정도가 아니라 부동산 경매를 배우면 부동산 평생 할인 카드를 가지는 것이라는 비유를 들면 흥미롭게 말합니다.

경수는 부동산 경매 절차의 용어와 경매 진행 절차 등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부동산 경매로 싸게 살 수 있는 것들과 최근 낙찰된 수도권 아파트도 알게 됩니다.

부동산 경매에서 중요한 권리 분석에 대해 알아봅니다. 권리 분석은 낙찰자가 책임져야 할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등기부상의 권리 분석입니다. 두 번째가 임차인 권리 분석과 매각물건명세서상 권리 분석입니다.

등기부 보는 방법을 배우고 일상생활의 상식에서 보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등기부에서 접수란에 있는 날짜를 기준으로 우선순위가 정해지는 것입니다.

등기부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 현재 남아 있는 권리들만 날짜순으로 정리해서 보기 편합니다. 이런 것들을 통해 부동산 경매를 좀 더 쉽게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