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라고 생각되는 명품들은 최근엔 10대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명품은 10대들도 쉽게 살 수 있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 책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은 럭셔리 비즈니스 분야에 포커스를 맞추고 력셔리를 통해 일체론적인 가치와 비전에 대해 알아봅니다.
럭셔리에 대해 세계 1위로 소비하고 있는 국가가 한국이라고 합니다. 소비되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럭셔리에 관심이 있고 소비하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집니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의 저자는 패션 액세서리를 메인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럭셔리 비즈니스에서 25년간 지속적으로 지식과 프로세스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글로벌 패션마켓의 성공 경험과 히트 디자인, 유니크한 소재를 제안하여 리딩해 왔습니다.
럭셔리는 가치와 비전 전략의 기본 바탕은 고가의 사치품, 희소설, 차별화된 개인화, 계급주의 플렉스에 두고 있습니다.
럭셔리의 미래적인 전략은 점점 더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로 다양하게 제안될 것입니다. 개인의 취향과 성향을 반영한 맞춤형 럭셔리가 강화됩니다.
럭셔리 비즈니스가 소수를 포함한 대중을 포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형태를 취하면서 이러한 경향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 중에서도 비즈니스를 세분화하여 상위 브랜드에 포커싱하고 다양한 새로운 경험 가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제안을 하는 추세입니다.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는 고급스러움과 특별함을 누리고 표현하고 싶은 인간의 욕망을 구체화하는 취향의 표현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양상은 아트와 문화와의 접점을 표현하는 콜라보레이션 전략,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스포츠 콜라보레이션, 브랜드와 브랜드 간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이같은 콜라보레이션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의외성, 재미, 품질 등의 요소를 갖추어야 합니다.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의 이러한 노력은 단순한 온라인상의 이미지 구축이 아니라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위한 소통과 연대감의 발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