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영어 습관 - 영어가 입에 착 붙는 4단계 학습법!
최근영(에린)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0일이라고 하면 두 달 정도의 기간입니다. 이 기간동안 영어 습관을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달에 영어 습관을 바꿀 수 있다고 하면 어떤 습관을 만들거나 바꿀 수 있는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이 책 《60일 영어 습관》에서는 영어 습관 들이기, 시제 다지기, 필수 문법만 쏙쏙 골라 훈련하기,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 등의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60일 영어 습관》을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60일 영어 습관》에는 매일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두었습니다.

영어 습관 1일차에서부터 영어 습관 60일차의 학습 진도표가 모두 세워져 있습니다. 매 차마다 주제가 정해져 있고 그 주제를 60가지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매 차에는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의 순서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4단계 학습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법에서는 문법 포인트를 통해 그날 배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자 무료 음성 강의를 QR을 통해 핵심만 간결하게 읽을 수도 있습니다.

영어 공부에서 중요한 문법들을 하나씩 매일 배우게 됩니다. 문법의 포인트를 쉽게 설명하고 예시문까지 있어 익히기 쉽습니다.

말하기에서는 문장 말하기 연습에 필요한 단어를 먼저 익히고 천천히, 빠르게 버전의 원어민 MP3와 함께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문법 포인트를 기억하며 우리말을 보고 영어로 말합니다.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속도에 맞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영어와 한글의 의미가 같은 것을 같은 색깔로 표시하고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듣기에서는 실전 연습으로 배운 내용에 유의하여 다양한 에피소드의 대화를 듣고 빈칸에 채우는 연습을 합니다.

에피소드는 3개 정도로 나와 있고 짧은 대화를 통해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씁니다.

쓰기에서는 말하기에서 연습한 문장을 직접 써보면서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 보는 과정입니다.

앞에서 공부했던 그날의 문법을 활용해 영어 문장 쓰기를 합니다. 짧은 문장은 쉽게 문법과 단어를 조합해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일 반복하다보면 60일 뒤에는 영어 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