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이드북 《Tripful(트립풀) 양평》에서 소개하는 양평은 경기도 양평군이라는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양평이라는 곳에 가본적은 없지만 이 트립풀 가이드북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트립풀 가이드북 시리즈는 국내와 국외의 여행지를 소개하는 가이드북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가이드북과는 달리 아주 트렌디하고 색다른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는 가이드북 시리즈입니다.
그 중에 국내 가이드북으로 양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평은 금강산에서 발원하는 북한강과 강원도에서 흘러내려오는 남한강 두 물길이 만나는 곳입니다.
두물머리라고 하는 한국에서 손꼽히는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곳으로 수려한 풍경으로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광고 촬영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양평에는 중미산 중턱 해발 420미터에 자리한 천문대가 볼거리입니다. 수도원에서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보석처럼 빛나는 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양평에서 만나는 밤하늘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은 천문대 인근의 자연휴양림에서 하루를 묵으며 낮에는 삼림욕을, 밤에는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양평에는 달리지 않는 철도와 자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양평 구둔역에 가면 일제강점기에 지어져 2012년 폐역이 되었습니다.
달리지 않는 철도와 주변 자연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으로 감상적이고 이색적인 분위기가 매혹적이라 영화도 촬영되었습니다.
양평 지역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들을 알 수 있습니다. 구하우스 미술관이나 황순원문학촌도 있습니다.
서울에서 이주한 예술인들이 많이 모여 사는 마을이 있고 마을 전체가 예술적 무드가 있습니다.
물론 양평읍 일대를 가면 편리하고 편안한 시설들이 많습니다. 카페와 군립미술관, 들꽃수목원, 맑은시장 먹자 골목 등이 있습니다.
가이드북 《Tripful(트립풀) 양평》에는 양평을 즐길 수 있는 코스도 추천합니다. 양평 물소리길을 도보여행을 할 수 있는데 1코스에서 9코스까지 있습니다.
눈이 즐거웠다면 이젠 입이 즐거울 수 있는 개성적이면서 특색 넘치는 테마가 있는 카페들도 많습니다.
다양한 커피와 차,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이 많고 풍경 또한 멋진 곳들이 많아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