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교과 가로세로 낱말퍼즐 : 입문 하루 10분 초등교과 가로세로 낱말퍼즐
이미선 지음, 루루 그림 / 미래주니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은 종류가 정해져 있습니다. 학습만화나 퍼즐, 미로찾기 등 공부와는 거리가 좀 있지만 재밌는 책들입니다.

이 책 《하루 10분 초등교과 가로세로 낱말퍼즐: 입문》은 가로세로 퍼즐로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용 낱말퍼즐입니다.

초등에도 학년별로 알아두어야 할 어휘나 용어들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알기 쉽게, 재밌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게 낱말퍼즐로 만들었습니다.

《하루 10분 초등교과 가로세로 낱말퍼즐: 입문》은 학년에 따라 입문, 초급, 중급으로 나뉘어져 하루 10분 투자로 어휘력과 문해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초등 교과서에서 뽑은 필수 어휘와 일상생활 어휘를 엄선하여 구성하고 있어 더욱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우선 이 책 《하루 10분 초등교과 가로세로 낱말퍼즐: 입문》의 장점은 입문이기에 초등학교 저학년용으로 보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 한글을 배우고 익혀 읽을 수 있고 어느 정도 이해는 할 수 있지만 아직 교과서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읽고 푸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입문용은 그런 아이들을 위해 우선 가로세로 낱말퍼즐의 답을 적는 칸이 아주 큽니다.

그만큼 문제의 개수도 많지 않습니다. 가로 3문제, 세로 3문제로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가로열쇠와 세로열쇠의 문제는 아주 간단하게 단어를 설명하거나 예시 문장이 있어 쉽게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어려운 단어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죽순'이라는 단어는 대나무의 순을 말하는데 어려운 단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로세로 낱말퍼즐의 특징이 문제 하나의 답을 몰라도 다른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답을 찾을 수 있게 합니다.

또 낱말퍼즐을 다 풀고나면 수수께끼 문제가 있습니다. 이 수수께끼는 주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넌센스나 재밌는 수수께끼여서 더욱 재밌게 합니다.

매일 10분으로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풀 수 있는 낱말퍼즐이 56개나 있습니다. 매일 낱말퍼즐을 풀다보면 하루에 2개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 10분 초등교과 가로세로 낱말퍼즐: 입문》의 낱말퍼즐을 꾸준히 풀다보면 중반쯤엔 낱말퍼즐이 쉬워지면서 재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중반부터는 가로열쇠와 세로열쇠의 항목이 늘어나 좀 더 많은 낱말퍼즐의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루 10분 초등교과 가로세로 낱말퍼즐: 입문》를 풀어보면서 부모도 어휘력과 문해력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