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모르면 해외구매대행업 절대로 하지 마라 - 똑같은 매출인데 왜 내 세금만 더 많을까?
서정민.서정무 지음 / 라온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구매대행업을 해보는 사람들이 최근에는 정말 많이 생겼습니다.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직구를 하는 사람들이 늘다보니 해외대행업도 많아졌습니다.

해외구매대행업도 초기 시장보다는 경쟁이 치열해져 준비된 사업자에게는 돈 벌 기회가 많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세금에 대한 준비고 세금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준비하지 않는다면 벌어들인 돈뿐만 아니라 그 이상을 지출합니다.

이 책 《세금 모르면 해외구매대행업 절대로 하지 마라》에서는 해외구매대행업의 세금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해외구매대행업은 일반적인 매출 신고와 다르게 순매출을 정확하게 산정하여 세금신고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세금신고에 대해 무지하거나 온라인에 떠도는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셀프로 세금신고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회계사와 사전에 조금만 상담을 받아도 작게는 수백만 원에서 많게는 수천만 원 이상의 세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대행만 잘하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말에만 혹해서 시작하지만 세금신고를 하다보면 순수익이 적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종합소득세 부담이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소득이 적을 때는 과세 대상이 되는 소득도 적고 세율도 낮아서 세금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소득이 높아질수록 높은 세율을 적용받는 과세 대상이 소득도 더 증가하므로 부담해야 할 세금도 많아지게 됩니다.

제대로 세금에 대해 대비하지 않고 사업을 하여 세법이 정한 범위에서 더 줄일 수 있거나 부담하지 않아도 될 세금까지 부담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익숙하다고 많은 사업자들이 전문가의 도움 없이 셀프로 세금신고를 하고 있고 해외구매대행업에서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은 매출 신고입니다.

해외구매대행업은 부가가치세 신고 시 총판매금액이 아닌 해외구매대행수수료인 순매출을 매출로 신고해야 합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는 해외에 있는 물건을 고객 대신 구매해주고 그 대가로 구매대행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사업자이기 때문입니다.

매출을 총판매금액으로 신고하면 순매출로 신고했을 때보다 부가가치세를 불필요하게 많이 납부하게 됩니다.

또 개인이라면 종합소득세, 법인이라면 법인세를 많이 납부하게 되고 간이과세자에서 배제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구매대행업을 시작하고 세금을 확실하게 내기 위해서는 세무사와 상담을 하고 정확하게 세금 신고를 해야 합니다.

사업은 기본적으로 리스크를 동반합니다. 어떤 사업이든 매출이나 규모가 커질수록 세무리스크 역시 같이 커집니다.

이런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전문가의 도움이고 세금에 대해 제대로 알고 낸다면 해외구매대행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