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투자 바이블 - 불확실한 시기, 확실한 투자전략
곽상빈.김피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돈을 벌어본 사람들은 투자에 과감합니다. 그래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시장이 전체적으로 침체기를 거쳐 바닥을 횡보하는 시기에는 급등하는 자산이 발견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준비되어 있어야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이 책 《경제위기 투자 바이블》에서 재테크 공부를 바탕으로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있습니다.

경제위기뿐만 아니라 경제위기 전후로 투자기법을 고민하고 현명하게 대처해 큰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노하우를 정리했습니다.

경제에 관련된 책들은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 책 《경제위기 투자 바이블》의 저자는 쉽게 썼다고 합니다.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경제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눈높이를 맞추어 잘 읽히는 책으로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런 노력이 책을 읽다 보면 경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경제위기에 어떤 곳에 투자해야 하는지, 왜 투자해야 하는지 그 이유도 알 수 있었고 여러 가지 경제위기에 대해 정리를 잘 해두었습니다.

경제위기에 오히려 역발상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의견이 흥미로웠습니다. 집중투자는 개인투자자들이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금이 수십억 원 있다면 분산해서 투자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금이 천만 원, 삼천만 원으로 투자하는 젊은 투자자라면 집중투자는 위험합니다.

경제위기의 시그널이 있을 때는 재빠르게 현금 비중을 늘려놓는 것이 현명합니다. 집중투자는 레버리지로 100 벌 것을 300, 500을 벌도록 도와줍니다.

경제 공부를 할 때 트렌드가 중요하기 때문에 잘 알아두어야 한다고 합니다. 경제의 트렌드가 극적으로 뒤집히고 오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주식을 예로 들면 트렌드의 관점에서 봤을 때 앞으로 10년간 주목해야 하는 자산군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데이터를 중심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경제위기에 재산을 몇 배 불려주는 것으로 부동산 투자법을 제시합니다. 부동산 투자도 공부하고 준비해야 돈을 법니다.

부동산 투자는 지인이 알려주는 정보로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주변 시세의 흐름을 보고 현장에 가서 주변에 개발되는 사업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부동산 관련 책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인터넷에 동호회나 카페도 상당히 활성화되어 있고 방송이나 강의도 많습니다.

그러니 직접 찾아보고 공부하고 투자해야 실패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투동산 투자의 리스크는 대출 이자 비용이나 세금, 목돈이 묶여 다른 곳에 투자가 힘듭니다.

실패하지 않으려면 최대한 언제 다시 팔거나 현금화할지 세금은 얼마나 나올지 대출은 가능한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