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된다! 쿠팡 돈이 된다! 시리즈
엑스브레인 지음 / 진서원 / 202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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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배송의 대명사가 된 것이 쿠팡입니다. 이렇게 배송이 발달하다보니 쿠팡 내 많은 상점들이 입점하게 됩니다.

쿠팡에서도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른 판매 채널보다 쿠팡이 훨씬 잘 팔립니다. 이렇다보니 쿠팡 판매를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됩니다.

이 책 《돈이 된다! 쿠팡》에서는 물건을 어떻게 쿠팡에서 판매하는지 그 방식이나 잘 팔리게 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쿠팡은 3가지 판매 방식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와 비슷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로켓으로 판매하는 방식 그리고 로켓배송이 있습니다.

쿠팡은 2010년 특정 물품을 하루 또는 짧은 기간 동안 할인 혜택을 내걸어서 판매하는 소셜커머스로 시작했습니다.

엄청난 돈을 쏟아부으면서 마케팅에 집중했던 쿠팡은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마케팅이 설공하려면 타사와 같아서는 안 됩니다. 쿠팡의 차별화 포인트는 직매입과 빠른 배송이었습니다.

갑자기 필요한 물건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물건이 늦게 도착할까봐 걱정하던 소비자들은 로켓 배송의 등장과 함께 고민도 사라지게 됩니다.

이제 로켓배송은 빠른 배송의 대명사입니다. 결과적으로 쿠팡의 로켓배송은 다른 마켓플레이스와 차별화 포인트로 작용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이 발달하면서 구매자 중 75%가 모바일로 쇼핑을 한다고 합니다. 쇼핑몰 앱이 소비자의 모바일에 설치되고 실제 이용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자들은 반드시 모바일을 중심에 두고 상세 페이지를 제작해야 합니다. 쿠팡의 로켓배송은 기본적으로 무료배송입니다.

유료 회원의 경우 금액에 상관 없이 주문할 수 있지만 와우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은 일반 회원들은 총구매액이 일정 금액이 되지 않으면 주문할 수 없습니다.

쿠팡은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판매 방식이 3가지나 있습니다. 쿠팡 플랫폼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면 스마트스토어에 비해 경쟁이 치열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판매하려는 상품의 종류 및 가격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므로 상황에 맞추어서 어떤 것이 더 유리한 선택인지 생각해봅니다.

판매자에 따라 판매 방식도 달라집니다. 판매자는 마켓플레잇 방식으로 판매할지 로켓배송으로 해야 할지, 로켓그로스를 선택할지 정합니다.

판매 방식별로 관리자 페이지가 다르기도 하고 쿠팡과 계약도 체결해야 합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상위 노출이 되면 똑같은 상품이라도 검색 순위가 높으면 판매량이 급등합니다.

상위에 상품이 노출될수록 더 많이 팔릴 수밖에 없으므로 상위 노출은 온라인 판매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상위 노출을 하려면 많은 비용이 들지만 검색 알고리즘에 맞추어서 상위 노출을 하려면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책 《돈이 된다! 쿠팡》은 쿠팡의 판매 시스템을 자세히 비교분석하고 있고 5일 동안 판매자 매출 급등 비법을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로 비슷해 보이던 쿠팡의 판매 시스템을 비교해서 알려주어 더욱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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