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튜디오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무척 좋아합니다. 최신작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까지 모두 보았습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2002년 처음 나왔고 현재까지 3명의 배우가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배우를 연기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스파이더맨,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마블 스튜디오 스파이더맨 등의 이름으로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최근 마블 스튜디오 스파이더맨의 4편이 곧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소개된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실사영화입니다.
이 엽서북 《마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엽서북 100》은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시리즈로 소니 픽처스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소니 픽처스는 마블 코믹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이벤트 스파이더버스를 원작으로 하는 3부작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스파이더버스는 다양한 우주 차원의 멀티버스의 스파이더맨들을 아우르는 설정과 작품들을 말하는데 스파이더맨의 성공에 힘입은 다양한 파생 상품이라고도 부릅니다.
이 《마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엽서북 100》는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에 이어 두 번째 시리즈입니다.
한국에는 2023년 6월에 개봉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의 주인공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경찰관 아버지와 푸에르토리코계 미국인 간호사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소년 마일스 모랄레스입니다. 마일스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영어와 스페인어도 할 수 있는 소년으로 그래피티를 좋아하는 평범한 소년입니다.
하지만 부모님은 마일스가 학업에서 뛰어나고 모범생이 되어 미국의 시민으로 자랐으면 합니다. 그러던 중 마일스가 스파이더맨이 되고 악당과 싸웁니다.
세 편의 시리즈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은 주인공 마일스의 성장 드라마이면서 영웅 드라마입니다.
그런 영화의 명장면과 아트워크를 홀로그램 엽서와 일반 엽서 총 100장을 담고 있는 것이 이 《마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엽서북 100》입니다.
엽서북은 보통의 엽서 크기로 큰편은 아닙니다. 그 박스 안에 엽서 100장이 들어 있습니다. 10장의 홀로그램 엽서는 홀로그램의 특징을 잘 살립니다.
위아래로 움직여 보면 홀로그램 엽서는 그림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줍니다. 홀로그램 엽서는 스파이더맨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의 엽서도 있습니다.
홀로그램 엽서 10장을 제외한 나머지 엽서들은 일반 엽서이고 영화에서 보았던 장면이나 등장인물들의 그림을 좀 더 코믹북처럼 표현하기도 합니다.
홀로그램 엽서와는 달리 다소 얇고 두꺼운 종이 재질에 가까운 일반 엽서는 스파이더맨과 그웬의 모습이 귀엽게 그려져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모습을 엽서로 보니 더욱 새롭기도 하면서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의 세 번째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