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잘 하려고 하지만 영어가 아닌 언어를 모국어로 가지고 있는 나라에선 새로운 언어가 어렵습니다.
특히 한국어는 영어와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어 더욱 낯설고 완전 새로운 언어입니다. 그렇지만 영어는 이제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언어입니다.
그래서 영어 공부를 그만두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책 《챗GPT 영어 혁명》은 영어 공부를 최신 트렌드를 이용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영어 공부법은 다양하고 많이 있지만 최신의 기술인 챗GPT를 이용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원어민과 1대1로 수업을 하거나 전화통화를 할 수 있는 등 해외 어학연수를 떠나지 않고도 영어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또 효과 없고 시간과 돈만 낭비하는 영어 학습법일 수도 있습니다. 시간과 자본력이 없어도 영어 공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1시간만 필요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챗GPT를 통해 해외 어학연수에 버금가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챗GPT와 대화하면서 영어에 완전히 노출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챗GPT는 유튜브 영상이나 읽고 싶은 원서를 쉽게 자신의 수준에 맞게 교재를 바꿀 수 있고 바꿔 쓰기 해 달라고 하면 곧바로 해결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자주 범하는 오류나 실수를 교정받을 수도 있고 교정받은 내용을 다시 음원으로 만들고 셰도잉, 에코잉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강사와의 수업은 관련 지식을 설명하고 학생은 그것을 받아 적기만 하는 시스템으로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수준을 바로 확인할 수도 없고 자신의 영어를 실제로 얼마만큼 할 수 있는지, 어느 정도 수준의 문장을 말하고 있는지 제대로 알 수 없습니다.
챗GPT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잘못된 문법이나 표현, 발음을 그 자리에서 교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용할 수 있는 챗GPT를 제대로 공부에 활용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챗GPT를 글쓰기나 문법 공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 공부에서 아주 어렵다는 리스닝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 귀를 단번에 뚫어주는 방법은 없습니다. 자신의 실력 수준에 맞게 영어를 익히면서 영어 수준을 올려나가야 합니다.
영어가 안 들리는 것은 자신이 영어를 듣고 이해할 실력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아는 영어를 들을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영어는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 책 《챗GPT 영어 혁명》에는 자기 수준에 가까운 리스닝 자료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도 소개하고 챗GPT로 무한 리스닝 자료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 영어 회화를 위한 훈련법은 지금까지 자신이 배운 영어 공부법과는 달라야 합니다. 상대방의 말을 듣자마자 이해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빠르게 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영어 공부에 있어 당장 0원으로 국내에서 어학연수 효과를 얻는 법은 챗GPT만 있으면 최고의 영어 환경으로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