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생각한다고 해서 그 순간 다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면을 걸듯 자신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부자가 되는 방법을 찾아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 책 《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에서는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며 노력한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거나 성공하는 것에 있어 운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운만 믿어서는 안됩니다.
행운을 잡았으면 좋겠다고 말할 때 더 그렇습니다. 성공하는 것, 돈 많은 부자가 되는 것이 운에 달렸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운을 믿고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도박꾼과 다를바 없습니다. 기회가 확실하게 보이는 즉시 그것들을 활용하기 위해 달려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운을 믿는 것은 아마 두려움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성공을 이루지 못하게 막는 것들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운이라는 힘을 믿으려고 합니다.
다양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주는 부정적 영향, 자신에게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성취하지 못할 거라고 우리는 비관론자들을 이겨내야 합니다.
부정적인 사고가 스며들 여지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점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그냥 생각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렬하게 불타는 열망을 가져야만 합니다. 불타는 열망이 없다면 조금이라도 힘들 것 같은 낌새가 보이는 즉시 그만둘 수도 있습니다.
불타는 열망이 있다면 아무리 견고한 장애물을 만나고 아무리 여러 번 안된다는 말을 들어도 게속 나아갈 수 있습니다.
열망은 누군가, 무언가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내안의 깊은 곳에서 나오는 것으로 그 무엇보다 강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 《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의 작가는 20대 초중반에 이미 백만장자이자 플로리다 탐파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자신이 성공이라고 생각되는 모든 것을 차지했다고 확신할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엄청난 부와 성공을 거두겠다는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미 20대에 자신이 원하던 성공을 이루고 난 뒤엔 어떤 일을 해야 할까요? 아마 많은 부자들이 자신의 성공을 인지하고 멈춰버릴 것입니다.
하지만 단시 성공이 아니라 특별한 삶이라는 성공을 거두려 한다면 방향을 바꾸어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고, 새로운 목표를 찾아 다른 인생을 찾고 목표를 찾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