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의 저자 정신과 의사 Tomy의 이력은 아주 특이했습니다.

명문대 중고등학교를 거쳐 의대를 졸업 후 의사 면허를 취득한 엘리트였고 일본 정신신경학회 전문의를 거쳐 현재는 클리닉 상근의로 근무한다고 합니다.

또 38만 명의 팔로워르르 가진 트위터 인플루언서로 TV나 라디오 등 방송에도 다수 출연하기도 하고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저자는 남부러울 것 없이 모두 가진 정신과 의사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자 역시 인생의 큰 고비와 함께 힘든 고민을 했습니다.

30대에 고난이 연속으로 저자의 인생을 강타합니다. 자신을 지켜주던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이어 몇 년 뒤 인생의 파트너라고 생각했던 연인의 죽음을 경험하게 됩니다. 저자는 동성애자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래도 파트너를 만나기 위해 동성애자로 태어났다고 생각할 정도의 파트너가 사망합니다.

두 번의 죽음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던 저자는 자신이 괴로울 때 메모해 두었던 말들을 다시 보며 이겨냈다고 합니다.

포기는 타협이 아닙니다. 포기한다는 선택지를 용기 있게 선택한 것입니다. 선택했다는 것은 앞으로 전진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포기도 앞으로 전기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명은 처음 말했던 걸과 이야기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변명하는 사람은 믿을 수 없는 사람입니다. 변명을 잘하고 핑계를 대는 사람은 깊은 관계를 유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가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없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라고 합니다.

우선은 스스로를 솔직하게 받아들이고 자신의 이상을 목표로 해 봅니다. 작은 것부터 연습하는데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의견도 들어봅니다. 감정을 억누르고 있던 장벽이 낮아질 것입니다.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말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상대방을 곤한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이 책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에는 200개가 넘는 조언들이 있습니다. 고민이 있는 사람, 무례한 사람을 대하는 사람, 뜻대로 일이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우리가 인생에서 고민하는 것들은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런 1초의 간단 조언도 고민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