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경영 챌린지 - 새로운 도약, 판을 바꾸는 퀀텀 점프
황창환.황종현 지음 / 라온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장은 계속 벼노하하기 때문에 기업은 기존의 가치를 강화하고 시장에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 《컨설팅 경영 챌린지》는 컨설팅 경영이라는 개념으로 시장의 재정의와 사업 영역 확대에 대한 구체적인 접근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경영의 진행단계는 기업의 사업구조와 시장의 정의에 따라 4가지 변화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영자가 컨설팅 경영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컨설팅을 좀 더 넓은 범위에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 경영은 이론적으로 알고 있는 것과 실제 현장에서 실행하는 것 사이에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경영자가 직접 현장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체크하고 실행을 독려하며 안 되는 것에 대해 직원들과 함께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고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중소기업일수록 경영 원칙이 필요합니다. 경영자는 혁신과 개선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혁신은 리더가 중심이 돼서 끌어가는 것이고 개선은 실무자부터 시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혁신을 끌어가기 위해서는 경영자가 먼저 시작해야 합니다.

기업은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합니다. 기업의 성장과 확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중소기업들이 투자기관을 통해 투자금을 유치하려고 할 때 투자기관들은 대상 기업에 투자를 받기 위한 엄격한 기준을 제시합니다.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는 방법에는 설득력 있는 사업 계획 개발이나 전략적 파트너십이 있습니다.

기업 공개(IPO)란 비상장기업이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탁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그 주식을 법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에게 팔고 재무 내용을 공시하는 것입니다. 기업은 기어 공개를 통해 신주를 발행하고 대중에게 판매함으로 자본을 조달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사업 확장 또는 부채 상환 등을 통해 성장합니다.

지금까지 기업은 기존의 사업구조를 가지고 경영하여 돈을 벌었지만 이제는 기존의 사업구조만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작은 변화라도 해야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판을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