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 아빠의 생각 - 삶이 막막할 때 꺼내 읽는 아버지의 인생 편지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성애가 강조되던 시대를 벗어났고 모성애못지 않은 부성애도 있습니다.

이 책 《일류 아빠의 생각》은 아빠가 아이에게 전해줄 수 있는 인생의 여러 가지 가르침이 있습니다.

《일류 아빠의 생각》에서는 어른 됨, 일, 관계, 돈, 인생이라는 키워드로 아이에게 아빠의 가르침을 전하고 있습니다.

부모 품을 떠나 홀로 거기 하는 어른 됨에 대해 아빠는 세상에 첫발을 내딛게 될 때 자기 힘으로 먹고산다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부모를 떠나 혼자 힘으로 돈을 번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버겁고 두려운 일입니다. 이제부터 스스로 살아가는 법을 익히고 배워야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사장 마음에 드는 직원이 되기로 합니다. 초보 직원이 각양각색의 요구를 지닌 손님들을 모두 만족시키기란 불가능한 일입니다.

목표가 뚜렷해지면 마음도 가벼워지면서 한결 마음도 정리되고 새로운 의지가 생깁니다.

힘들 때, 무언가를 이루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구체적으로 한번 써 보길 권합니다. 목표가 정확해야 그것을 이룰 방법도 명확해지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세상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어 서로 영향을 주고받습니다. 또 남에게 좋은 것이 나에게도 좋은 것입니다.

받고 싶다면 먼저 주어야 합니다. 이런 것이 세상 돌아가는 이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사소한 인연도 소중하게 여겨야 합니다. 좋은 인생을 살고 싶다면 좋은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주위 사람과 유익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해가는 것입니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남의 도움이 보태져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내가 먼저 주면 그만큼 돌아오고 채워지게 마련입니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씨를 뿌리듯 투자해야 하고, 영원한 관계는 없으니 만나면 헤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싫은 사람과도 계속 만나야 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세상에는 나와 맞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 됩니다.

인생의 진정한 스승은 자신에게 잘해주는 사람이 아니고 자신을 괴롭히는 사람입니다. 사람들을 두루두루 사귀어야 크게 성공합니다.

꿈이 크다면 여러 부류의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기회는 사람을 통해 올 수 있습니다.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