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오늘 꼭 해야 하는 일이 아니거나 오늘 마감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면 미루기도 합니다.
마감이 코 앞에 다가와야 일을 끝내는 스타일이라 미루는 일은 자주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 《미루는 습관 극복하기》를 읽고 싶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해야 할 일을 절대 미루지 않습니다. 미루지 않기는 성공자들을 빛나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을 미루는 증상은 어떤 요인 때문에 생기는 것일까요? 일을 미루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무엇을 위해 노력해야 할지 종잡을 수 없을 만큼 막막합니다.
명확한 비전의 부재 때문입니다. 일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얻어내려면 일반적 기준이 아닌 높은 기준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또 바쁘다는 것과 능률이 높은 것은 별개의 문제로 하루 중 시간대를 잘 활용하는 데 능수능란해야 합니다.
대다수 사람은 일을 미룰 때 피로를 핑계로 대는 경우가 많고 결과에 대한 두려움은 일을 미루는 또 다른 원입니다.
일하기 전에는 휴대전화, 인터넷처럼 집중에 방해가 될 요소를 먼저 배제하는 것이 좋고, 게으름은 미루기 습관에 항상 따라붙는 실과 바늘 같은 존재입니다.
사람의 미루기 행위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외부 환경의 영향과 심리적 변화를 거쳐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미루기 행위와 습관이 지속되는 한 우리가 이루고자 했던 목표는 항상 미완성으로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미루기는 몸에 장착된 적극성을 무장 해제시키는 뛰어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루기 습관이 생기면 과감하게 추진력을 발휘하려고 할 때마다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성공한 인물들의 성장 과정은 보통 사람을 뛰어넘는 노력의 연속이었습니다.
인생을 일정 고도까지 올리고 싶다면 지치고 상처투성이가 되더라도 쉬지 않고 올라가야 합니다. 기회와 명예는 언제나 인내와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신감은 자신에 대한 확신이자 성공의 초석이며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강한 신념입니다. 열등감 역시 미루기 습관을 만드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열등감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일단 열등감에 사로잡히면 자신이 직면한 시련에 대한 냉정한 분석, 평가를 정확히 내릴 수 없습니다.
미루기병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은 미루기 행동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데 삶을 좀 더 여유롭고 편하게 사는 데 초점을 두기 때문입니다.
이 책 《미루는 습관 극복하기》에서 미루기병은 형성 원인, 각종 유형 및 증상 등을 다루면서 이해하기 쉬운 이론과 실사례를 곁들여 전방위적인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