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젊어지는 1분 뇌활동 - 뇌기능의 노화를 막고 건강한 삶을 가져다주는 젊은 뇌 만들기
시라사와 다쿠지 지음, 최우영 옮김 / 생각의날개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대부터 뇌의 노화가 시작되기에 예방이 중요하다고 한다. 하지만 건망증이 심하다면 이미 뇌의 쇠퇴는 진행중일 수도 있다고 말한다. 요즘 깜빡깜빡하는게 심해졌기에 심히 걱정된다. 뇌는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로 인해 노화가 진행된다고 하는데, 뇌 노화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니 관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ㅠㅠ


그래도 얼마든지 뇌에 좋은 생활 습관을 익히고, 1분 뇌 활동 트레이닝을 하는 것으로 좋아질 수 있다고 하니 노력해봐야 겠다.


생각보다 간단한 손가락 트레이닝은 손가락을 움직이기 위해 집중하는 시간은 생각보다 재미있었다는 것 이다. 처음에는 버벅거렸지만 하다보면 적응이 되어서 뇌가 잘돌아가는 느낌이다.ㅎㅎ 책에서는 눈의 기능이 좋아져야 뇌도 좋은 상태로 유지된다고 하는데, 눈의 피로가 쌓이지 않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이 외에도 진짜 머리를 써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도 있어서 뇌를 트레이닝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생활습관으로는 아침에 일어나면 커튼을 걷고, 아침산책으로 잠든 뇌를 깨우고, 소리 내어 책을 읽으며 뇌를 활성화시키는게 좋다고 한다. 이 외에도 단기 기억을 단력하기 위해 기억을 떠울리기 하고, 나를 위해 요리하고, 몸을 가꾸고, 두근거리는 일을 발견하는 것이야 말로 진짜 뇌를 깨우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손 대신 사용하지 않는 반대쪽 손을 사용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뇌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는다면 얼마든지 뇌의 노화를 멈출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니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잡힌 식단, 적당한 음주야 말로 건강하고 뇌에 좋은 생활 습관의 기본 요소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 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