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에 성공하는 힘 있는 여자
루이스 L. 헤이 지음, 김태은 옮김 / 스타라잇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여자가 되고 싶다. 하지만 아직도 세상은 여자라서 안된다는 이유를 들이밀고 있다. 그 잣대를 넘어서지 못하면 우리는 그냥 그저그런 여자로 남을지도 모른다.


여자의 허영과 욕망을 자극하는 광고들이 넘쳐나고, 여자는 스스로를 부족하다 느끼며, 우리 몸에 대한 부정적인 신념을 가진 채 자라왔다. 우리 이외의 다른 사람들이 우리 삶을 더 이상 조종하고, 지배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긍정적인 생각과 신념을 가져야 한다고 책은 말한다.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는 대로 경험하게 되기에 비난은 멈추고, 내 삶을 이끌고 온 부정적인 신념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 이다. 부정적 확언들을 긍정적이고, 현재형의 선언으로만 바꾸어도 우리의 삶이 바뀔 수 있다고 책에서는 주장한다.


신념 목록과 확언 목록을 작성 하고, 계속해서 말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자신과의 관계에 집중하고, 잘못된 가치를 바로 잡기 위한 목소리를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는 언제든 새로은 것들을 맞이할 수 있으며, 변화시킬 수 있는 힘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여자라면 이래야 한다는 세상의 기준에 맞추기 보다는 내 신념을 믿고 따르는 것 이다.


이와 관련해서 자녀 양육, 건강, 노화에 이르기 까지 우리 여성들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해주고 있는데, 무엇보다 여자들도 미래를 계획하며, 자신만의 주머니를 채워나가야 한다는 이야기에 전적으로 동의할 수 밖에 없었다. 평생을 남편의 그늘 속에서만 살 수 없기에 재정에 관해서 필요해지기 전에 미리 배워 두라는 말, 돈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신념으로 가능성을 키우고, 나를 위한 십일조를 최우선으로 하라는 그 말을 들으며, 한 없이 지금 현실에 안주하고만 있으려는 나에게 큰 자극이 되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